퐁당
기독 OTT 플랫폼 퐁당(fondant) 앱출시 설명회 포스터 ©CGNTV 제공

CGNTV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용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퐁당’을 다음달 15일에 론칭하기로 하고 오는 28일과 다음달 4일 오후 2시에 출시 설명회를 줌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연다.

이 설명회에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와 '퐁당' 서비스 기획자 등이 스피커로 나서 애플리케이션 제작 동기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눌 예정이다.

퐁당은 우수한 기독 콘텐츠가 모인 미디어 라이브러리의 역할을 넘어 사용자, 교회 맞춤 콘텐츠 추천, 자체 LMS 구축, 온라인 예배 라이브 송출 기능 등으로 성도 개인과 교회의 신앙 성장을 돕는다. 현재 오픈 베타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이 앱의 출시를 앞두고 CGNTV가 28일(1차)과 2월 4일(2차) 양일에 걸쳐 퐁당 출시 설명회를 진행한다는 것. '퐁당'이 구체적으로 어떤 플랫폼이며,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나눔으로 비대면 시대 목회 방향에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나누게 된다.

출시 설명회 1차는 1월 28일 오후 2시에 열리고 접수 마감은 25일까지다. 2차는 2월 4일 오후 2시에 열리고 접수 마감은 2월 1일까지다. CGNTV 웹사이트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 양식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1차와 2차 설명회는 같은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편, 퐁당은 CGNTV의 영상과 각 미디어 단체, 기관들에서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크리스천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게 하는 기독 OTT 서비스 성격의 앱이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진다.

퐁당에는 개인 맞춤 추천신앙성장영역 점검지를 통해 파악된 사용자의 성향과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 AI가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주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교회 양육 커리큘럼 및 학적관리 제공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교회별 커리큘럼을 직접 구성해 맞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교회별 콘텐츠 섹션 제공각 교회별로 자체 영상 업로드 섹션을 제공해 교회 성도들 안에서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등록이 가능하며, 일정 절차에 따라 예배 Live 방송도 지원한다.

퐁당에서 제공하는 기독 콘텐츠 중 기독영화로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그 사람 그 사랑 그 세상>, <일사각오> 등 복음을 담은 기독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퐁당에서만 만날 수 있는 퐁당 오리지널 콘텐츠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의 형태로 <딸에게 들려주는 조직신학>, <예수동행일기>, <주님은 나의 최고봉> 등이 있다.

새신자반, 성숙자반의 구분뿐만 아니라 가정, 말씀, 세계관, 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맞춤형 양육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영역의 퐁당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녀들을 위한 콘텐츠로는 <히즈쇼>, <큐리랜드TV>, <바이블 맨> 등이 있다.

교회와 선교 단체, 유명 미니스트리의 콘텐츠로는 , <위러브 미니스트리> 등을 제공하게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퐁당 #fondant #CGNTV #OTT플랫폼 #출시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