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이 결혼 또는 연애가 힘든 이유
 ©기독일보DB

남부 캘롤라이나 뉴스프링 교회 페리 노블 목사가 팟캐스트(podcast)에서 미혼인 크리스천이 결혼과 연애가 어려운 이유 몇 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많은 미혼의 크리스천들이 평생의 반려자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이유를 알 때 극복할 수 있다. 다음은 크리스천이 결혼 또는 연애가 어려운 6가지 이유이다.

1. 연애를 위해 쉽게 타협한다.

'전도를 위한 연애'(missionary dating)가 되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기독교인이 비기독교인을 전도할 소망을 품고 연애를 하는 것으로 대부분 여성이 남성보다 더 빨리 타협한다. 교제 전부터 타협하기 시작하면 사귐 이후에도 계속되는 타협의 연속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2. 예수님이 아니라 다른 누군가에게 자신의 정체성의 찾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연애 기간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보통 연애할 때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 반면, 연애하지 못하거나 내가 관심 있는 이성이 나에게 관심이 없을 때 자기 자신에 대해 좋지 않은 감정을 느끼기도 한다.

예수님이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게 되면 항상 이와 같은 감정의 문제가 생긴다. 그 이유는 사람들은 늘 실망하게 하기 때문이다.

3. 지나치게 결혼을 위해 노력한다.

연애할 때 남성이 여성을 쫓아다니는 것과 여성을 스토커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르다. 공격적인 행동은 여성에게 부정적 인상을 남긴다. 이런 종류의 남성은 여성에게 '이 사람은 치마만 두르면 다 좋아해'라고 생각하게 한다. 그것이 당신이 다가갔을 때 여성들이 피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성은 남성과 쉽게 성관계를 해서는 안 된다. 만약 그가 강요한다면 그는 단언컨대 당신이 함께할 진정한 배우자가 아니다.

"아내를 얻는 자는 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잠18:22)

4. 자신 안의 상처를 치유해야 한다.

부모님 또는 전 배우자에게 받은 상처(bitterness)는 관계성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관계성에서 가장 좋지 않은 경우는 과거에 받은 상처를 그대로 안고 현재의 새로운 관계성을 맺는 일이다.

새로운 관계성을 맺기 위해서는 당신 안에 과거의 관계성 속에 받은 상처와 괴로움을 치유해야 한다. 하나님께 당신의 상처와 고통의 기억들을 치유해달라고 기도하라. 상처가 치유되지 않은 상태로 결혼하는 것은 최악의 행동이 된다.

5. 순수성을 회복해야 한다.

결혼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않는다. 만약 당신이 포르노 중독에 빠져 있다면, 당신은 의지를 굳건히 해야 한다. 중독자라는 것을 인정하고 포르노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미래의 결혼이 실패로 끝날 경우가 높다.

만일 성적 욕망과 싸우고 있다면, 친구나 목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다른 이의 도움을 통해 나 스스로 싸워 이길 수 없는 죄의 욕망에서 벗어날 수 있다.

6. 예수님보다 결혼 자체를 더 원하기 때문이다.

결혼 자체에만 빠져 있는 사람들이 있다. 중요한 것은 예수님과 동행하는 신앙의 길이 고통스럽다고 느껴진다면 이것이 바로 ‘우상숭배’이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보다 결혼하고 싶은 생각과 사랑이 우선이 된다면 분명히 실망감만 더 커질 것이다.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을 갈망하기보다는 다른 누군가를 더 갈망하기 때문에 그것으로부터 받는 실망감은 더 커질 것이다.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마음도 이해가 된다. 하지만 먼저는 예수님을 열심히 좇아야 한다. 그리고 좌우를 둘러보라. 당신 주위에 당신이 원했던 배우자가 있을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연애 #결혼 #크리스천 #우상숭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