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로역정과 하나님 나라
이동원 목사의 신간 ‘천로역정과 하나님 나라’가 최근 출간됐다. ©두란노

“이 책에 저의 평생을 통해 추구한
목회 사역의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 이동원 목사
이동원 목사의 신간 ‘천로역정과 하나님 나라’가 최근 출간됐다.

지난 300여 년간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읽힌 존 번연의 《천로역정》! 이 책을 읽은 이는 많지만, 실상 자신의 신앙생활에, 또 교회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몰라 난처한 경우가 많았다. 이에 존 번연과 《천로역정》에 대해 누구보다 탁월한 신학적, 문학적 식견을 가진 이동원 목사가 《이동원 목사와 함께하는 천로역정》 이후, 약 4년 만에 이에 대한 명쾌한 답을 들려 줄 신간을 출간하게 됐다.

저자는 “<천로역정>을 세심히 검토해 보면 하나님 나라의 신학, 그 미래성과 현재성의 균형을 다 갖고 있는 기독교 고전이라고 소개한다. 성경의 가장 중요한 주제는 ‘하나님 나라’이며 주기도문의 핵심 또한 하나님 나라인 것”을 강조한다.

이어 “믿음의 순례자들인 우리는 이 땅에 살면서도 천국의 영광을 보면서 사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이 천로역정의 메시지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왔으나, 아직은 완성되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이라며 “천로역정 1편과 2편, 특히 주인공 크리스천과 그의 가족, 함께했던 순례자들의 사역들은 우리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어떻게 소망하며 살 것인가 보여주는 진수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이번에 나온 이 책은 그간 가평 필그림 하우스 내에 있는 ‘천로역정 순례길’ 프로그램과 강의를 통해, 현장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고민하며 길어 올린 ‘천로역정 실천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 책이 《천로역정》을 한국적 정서에 맞춰 원서에 충실한 소개에 그쳤다면, 이번 책은 현재 한국 교회가 처한 상황들을 진단하고, 교회 내 각 사역들이 《천로역정》을 통해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성도의 신앙을 자라게 할 수 있을지를 13가지 사역별로 정리했다.

위대한 고전인 천로역정을 어떻게 하면 교회와 신앙생활에 적용할 것인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소개

이동원 - 지구촌교회를 창립한 이동원 목사는 현재 지구촌교회 원로목사, 지구촌 목회리더십센터 대표 등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복음 사역의 섬김이로 활약하고 있다. 미국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에서 신학 석사 학위를,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에서 선교신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자랑스런 동문상(Alumni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2019년 스펄전 도서관을 소유한 미드웨스턴 침례신학교에서 세계적인 복음주의 강해설교가들에게 수여하는‘스펄전 fellow상’을 세계에서 일곱 번째(동양인 최초)로 수여 받기도 했다.

저서로는 《복음으로 세상을 변혁한 열두 사도 이야기》,《요한의 복음 이야기 1, 2》, 《이동원 목사와 함께 걷는 천로역정》, 《내 영혼의 거룩한 선택》(이상 두란노), 《묵상의 샘》, 《너희는 기다리라》(이상 압바암마), 《영성의 길》(규장), 《노년 항해를 준비하라》(연합가족상담연구소), 《내 영혼의 내비게이션》(생명의말씀사) 등 다수가 있다.

천로역정과 하나님 나라ㅣ이동원ㅣ두란노ㅣ 228쪽 ㅣ 12,000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원목사 #천로역정 #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