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맥스 루케이도와 함께하는 행복 연습,』
도서『맥스 루케이도와 함께하는 행복 연습,』

아침 6시 92세의 조니 반즈가 교차로에 서서 운전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손 키스를 보내며 ‘사랑해요. 여러분 언제까지 사랑할 거예요’ 라고 외친다. 울적한 기분에 파묻혀 있고 싶던 한 운전자도 조니가 미소를 지어 보이자 미소를 짓는다. 한 사람의 우울함이 사라진 것이다. 조니의 철학은 단순하다. ‘우리는 서로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해요. 개인에게 찾아오는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를 할 때랍니다’.

<맥스 루케이도와 함께하는 행복 연습>의 첫 번째 장 ‘기쁨으로 가는 문’에 나오는 ‘행복한 사람’ 조니의 이야기이다.

이 책의 저자 맥스 루케이도는 독자들에게 ‘전염성이 강하고, 확고부동하며, 끊이지 않는 행복을 느껴본 지 얼마나 되었는가?’ 질문하며 당신이 늘 그렇게 느낀다면 축복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꽤 오래됐어요’,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고된 삶이 행복을 빼앗아갔어요’라고 대답할 것이라고 말한다.

기쁨은 그토록 부서지기 쉬운 것임에도 사람들은 자신의 가장 소중한 목표가 행복이라 말하고, 예일대학교의 300년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은 행복에 관한 수업이며, 포털 사이트에서 행복한 시간을 검색하면 순식간에 7,500만 개의 항목이 뜬다. 대부분 사람이 행복을 찾으려 하지만 실제로 행복을 찾은 사람은 많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 맥스 루케이도는 “많은 사람이 행복으로 가는 문을 오해하고 있다”고 말한다.

행복으로 향한 문, 많은 사람이 행복으로 가는 정문이라고 생각하는 곳엔 광고회사들이 보여주는 ‘소유하면 행복하다’라는 구호가 적혀 있다. 그들이 말하는 행복으로 가는 문은 참 넓지만 그 모든 약속에도 불구하고 그 문은 우리를 행복으로 인도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반면에 사람들이 덜 이용하는 후문에는 ‘베풀면 행복하다’고 적혀 있다. 행복해지기 위해선 큰돈, 학위, 좋은 집안, 온화한 기후도 필요 없으며, 직장, 외모를 바꿀 필요도 없다. 저자는 “단지 행복으로 가는 문을 바꾸기만 하면 된다”고 말한다.
.
사회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요인들의 여덟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중 처음 두 가지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행복한 사람들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그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며,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앞장선다는 것이다.

저자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행20:35)는 예수님의 진리의 말씀을 따라 성경 속 10가지 행복 원리를 제시한다.
△서로 격려하라(살전 5:11), △서로 참으라(엡4:2), △서로를 더 낫게 여기라(빌 2:4), △서로 문안하라(롬 16:16), △서로를 위해 기도하라(약 5:16)△서로 섬기라(갈 5:13), △서로 용납하라(롬 15:7), △서로 권면하라(골 3:16), △서로 용서하라(엡 4:32), △서로 사랑하라(요일 3:11)

그는 ‘서로 oo하라’는 성경구절들의 문을 하나씩 열면서 행복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자고 제안한다.

“세상에는 친절한 사람들이 절실히, 매우 절실히 필요하다. 우리가 사회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몇몇 사람의 얼굴을 비소 짓게 할 수는 있다. 혹시 아는가? 당신과 내가 세상 한 귀퉁이를 밝게 하면 조용한 기쁨의 혁명이 시작될지 말이다.”

저자 소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목사로, 1978년에 목회를 시작한 이후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교회들을 섬겨 왔다. 지금은 샌안토니오에 있는 오크힐스교회에서 교육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54개 언어로 번역된 그의 책들이 ECPA에서 선정하는 골드메달리언 상을 일곱 번이나 수상하고, 그중 세 권은 ‘올해의 책’으로 뽑혔다. <크리스채너티 투데이>는 그를 ‘이 시대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작가’로, <뉴욕타임스>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중 하나로 꼽았다. 저서로는 『부활의 주와 함께 살라』, 『흔들리지 않는 약속, 흔들리지 않는 소망』,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이상 생명의말씀사), 『너는 특별하단다』(고슴도치), 『예수님처럼』(복있는사람),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아드폰테스) 등이 국내에 번역 출간되었다.

맥스 루케이도와 함께하는 행복 연습 ㅣ맥스 루케이도 ㅣ생명의말씀사ㅣ 224쪽 ㅣ 13,000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