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고물 심장 고장 난 심장』
도서『고물 심장 고장 난 심장』

청년 시기는 꿈도 많고 자신감도 많습니다. 그 청년 시기 때 모든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모르고 이끄심 없이 살게 되면 불안과 근심이라는 적에 발목을 잡혀 엉뚱한 곳에서 의지할 곳을 찾게 됩니다. 많은 청년이 사회에 진출하면서 사탄에 노출됩니다. 사탄은 먼저 늘 지치고 고난의 시간을 걷게 합니다. 그때 인생의 지침에서 기쁨을 과학이 찾게 해 줍니다. 늘 깨어 있지 않으면 대강대강 살고 주일 성수 안 하고, 온라인으로 추리닝 입고 하품하며 머리 긁으면서 유투브로 설교 좀 듣고 마는 미지근한 신앙생활을 하게 되고, 그러면 십중팔구 신앙을 잃게 됩니다. 천국의 삶도 배짱이처럼 보낼 수 있으리라고 착각하는 것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이런 모습은 하늘 백성의 모습이 아닙니다. 가장 부끄럽고 용기 없는 신앙인의 모습입니다. 청년 시기는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용기 있는 신앙인의 모습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임흥섭, <고물 심장 고장 난 심장>

도서『체이싱 라이프』
도서『체이싱 라이프』

치유의 기적이 일어나든 일어나지 않든, 치유에 있어서 다음 두 가지 공식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제가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하나님은 고난 중에 동행하실 만큼 저를 사랑하신다는 것입니다.
베바 슐라트만, <체이싱 라이프>

도서『시험을 만나거든』
도서『시험을 만나거든』

세상의 지혜는 우리를 교만하게 하지만, 하늘의 지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하기 때문에 우리를 겸손하게 해 준다. 하늘의 지혜는 겸손한 자가 되어 성령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해 준다. 하나님은 그런 자녀들에게 이전에 누렸던 은혜보다 ‘더욱 큰 은혜’를 주신다. 문맥상 여기 ‘큰 은혜’는 하나님이 우리의 영을 시기하기까지 사랑하시는 것이라고 했다. 이 시기와 그 사모(갈망)함이 날로 커진다는 뜻이다. 간음하는 여인들이었던 우리를 사랑하여 기다려 주시고, 용서하시고, 다시 신부로 삼아 주신 은혜가 이제 이에 화답해 하늘의 지혜로 주님을 사랑하고 갈망하는 우리의 믿음의 반응으로 인해 더 커질 것이다.
시험을 만나거든 - 현실과 씨름하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야고보의 지혜
박대영, <시험을 만나거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