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학과 동문 박성우 대표이사 전자교탁·전자칠판 시스템 2기 기증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형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에 기여 원해

㈜피케이엘앤에스가 한신대에 교육환경개선 시스템을 기증
㈜피케이엘앤에스가 한신대에 교육환경개선 시스템을 기증했다. 좌측부터 연규홍 총장, 박성우 대표이사. ©한신대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장공관 회의실에서 지난 5일 ‘㈜피케이엘앤에스 교육환경개선 시스템 기증식’이 있었다. 박성우 동문(국제경제학과)이 대표이사로 있는 ㈜피케이엘앤에스는 이날 미래형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에 써달라며 무선 전자교탁과 전자칠판 시스템 2기(조달청 등록가 약 2,000만원)를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은 연규홍 총장의 환영사, 박성우 대표이사의 인사말, 제품 기증식, 감사패 전달, 제품 시연, 단체사진 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규홍 총장은 “올해 개교 80주년을 맞아 한신대는 ‘미래로부터 온 대학’임을 천명했다”며 “이는 한신대를 졸업한 동문들이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앞을 내다보는 혜안으로 미래를 열어가기를 원하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신대 동문인 박성우 ㈜피케이엘앤에스 대표가 오늘 모교를 방문해 기증한 전자교탁과 전자칠판 시스템은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형 교육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기업 경영이 녹록치 않을 때에 모교를 기억하고 찾아와 미래교육을 위해 기증해주시니 감사드린다. 앞으로 ㈜피케이엘앤에스가 더 발전해 최첨단 교육 기자재 부문의 우수 기업으로 그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져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박성우 대표이사는 “오늘 기증하는 전자교탁과 전자칠판 시스템은 ㈜피케이엘앤에스가 주력으로 생산하는 상품으로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을 하면서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어느 순간 돌아보니 후배들과 모교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있었다”며 “현재 회사에 후배 2명이 근무 중인데 함께 일을 하며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더 크게 느낀다. 앞으로도 학교의 고마움을 잊지 않겠으며, 후배들이 훌륭한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언택트 솔루션 환경 구축 전문기업인 ㈜피케이엘앤에스는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형 유비쿼터스 교육환경에 최적합한 교육 기자재를 제작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2011년 설립해, 2013년에는 KC인증 획득, 2014년에는 중소기업청 수출유망기업 선정, 2016년에는 인천 IP스타기업 선정, 2019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박성우 ㈜피케이엘앤에스 대표이사
박성우 ㈜피케이엘앤에스 대표이사가 기증식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한신대
㈜피케이엘앤에스 장진혁 대리
㈜피케이엘앤에스 장진혁 대리가 휴대전화 2대가 동시에 전자칠판에 미러링되는 기능을 시연해보이고 있다. ©한신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