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tv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
CGNTV에서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를 방영한다. ©CGNTV
cgntv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
©CGNTV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유행하면서 특별히 방역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CGNTV는 전 지구적으로 빈곤과 전쟁에 시달리는 이들을 구제하는 사역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앞으로 더 효과적인 구제를 위해 어떤 도전이 필요한지 점검하는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를 방송한다.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는 과거 시스템 구축 없이 이루어졌던 구제 사역의 한계를 진단하고 궁극적인 문제 해결책을 제시한다. 기존의 구제 사역이 빈곤계층의 가난함 자체에 집중했다면 이 다큐멘터리는 그들이 ‘인간 번영 순환 시스템’에 진입해 부유하게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관점이다.

특히 이 다큐멘터리는 복음으로 빈곤이 개선된 사례를 제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복음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전한다. 복음이 단순히 개인의 위안과 위로를 넘어 한 사회의 산업 구조를 바꾸고 국가의 시스템까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는 선교사들에게 위로가 되고, 성도들에게는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지구적 위기를 극복할 열쇠가 될 복음의 능력을 만날 수 있는 특집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는 20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CGNTV에서 방송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