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어스
제이어스가 3년 만에 새 앨범 발표한 ‘BREAKTHROUGH’ 앨범 표지
제이어스가 ‘Love Never Fails’ 이후 3년 동안의 공백을 깨고 12일 드디어 네 번째 앨범 ‘BREAKTHROUGH’를 발매했다.
이번 BREAKTHROUGH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됐고, 그 트랙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1 예수 우리 왕이여
2 주의 임재
3 주의 이름 높이며
4 여호와 닛시
5 Breakthrough
6 시편 118편

이 중, ‘Breakthrough’(부제: 나는 달려가네)(Feat. 마민호)와 ‘시편 118편’(부제: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주의 임재’, ‘여호와 닛시’ 등 4곡이 제이어스에서 새롭게 만든 신곡이고, ‘예수 우리 왕이여’와 ‘주의 이름 높이며’는 제이어스가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특히 타이틀곡 ‘Breakthrough’가 유튜브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제이어스는 이번 앨범에 대해서 “적군이 몰려올 때, 찬양하는 자들을 앞장세워 군대를 이끌었던 여호사밧처럼 우리도 완전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가로막힌 상황을 뚫고 나아가길 원했다”며 “어려움 앞에서 더 깊은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 형식에 매이지 않은 채 자유롭게 주님을 찬양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시대와 우리의 삶을 둘러싸고 있는 적군을 향해 유일한 돌파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달려갑시다!”고 했다.

한편, 제이어스는 본지와의 지난 단독 인터뷰에서 “제이어스는 지난 몇 년간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개인과 사역의 상황에서 깨어짐, 가로막힘, 각종 질병 등 넘을 수 없을 것 같은 문제들이 거짓말처럼 계속해서 일어났습니다. 저희를 둘러싼 문제들이 벽처럼 쌓인 이 상황에서 주신 마음이 돌파의 마음이었고, 제이어스는 어려움 앞에서 더 깊은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 형식에 매이지 않은 채 자유롭게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예배 가운데 고백하게 하신 노랫말과 멜로디를 이번 앨범에 담았습니다”며 “환난 중에 주님께 부르짖는 소리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여 적군을 향해 달리고 담을 뛰어넘는다는 다윗의 담대함과 믿음의 선포가 담긴 곡입니다. 하나님께서 승리하심이 이미 이루어졌으며 그 진리를 의지하여 영적 전쟁과 이 시대를 돌파한다는 주제”라고 소개한 바 있다.
/조성호 기자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