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신천지 포교법, 주사파 운동권과 똑같아”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신천지 포교법은 주사파 운동권과 닮았다고 말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신천지는 민족해방(NL·National Liberation)운동권 중 일파가 그 문화와 멘탈리티를 그대로 차용해 종교화한 것에 불과하다. 김일성의 자리에 대신 이만희를 올려놓았다고 할까“라며 ”신도들 모아놓고 카드섹션과 매스게임이나 하고. 다 전체주의 문화다. 북한에서 하는 것과 똑같다“고 했다.

이어 “놀랍게도 신천지의 포교 방식은 옛날 비합법 운동권과 닮았다. 옛날 NL 저학년 멤버들은 자기들이 어디에 들어와 있는지조차 몰랐다. 마음 좋은 선배들이 주사파라는 사실도 당연히 알 수가 없었다”라며 “그 사실을 알 때쯤이면 이미 포섭당한 상태다. 신도들이 신분을 안 밝히는 것도 그와 관련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천지가 침투하면 교회들이 줄줄이 넘어가거나 두 쪽으로 나뉜다. '추수꾼'을 들여보내 다른 교회를 장악하는 이른바 '산옮김'도 NL 조직의 대중조직 접수방법“이라며 “사이비 교단이 한때 NL운동권의 발달한 정치적 노하우로 무장한 덕택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현재 방역당국이 애를 먹는 것도 (그러하다.) 신천지 교단의 운영이 정상적인 교회와 다르기 때문이다. 신천지가 비합법적 형태로 정치 조직을 운영하는 방식이 운동권을 그대로 빼닮았다”고 강조했다.

진 교수는 "한국 기독교에서 신천지는 이단이다. 마치 한국사회에서 북한 주체사상이 지금까지도 터부인 것처럼“이라며 ”그래서 신천지가 정상적인 교회들과 달리 제 신분을 감추고 조용히 접근해 대상자를 세뇌시키는 방식으로 활동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중권 #주사파 #신천지포교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