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S 출시 2년만에 갤럭시S3를 국내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초 '갤럭시S3' 공개 이후 미국, 중국, 두바이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갤럭시SⅢ 월드투어'를 진행해왔으며, 25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한국 갤럭시SⅢ 월드투어' 행사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갔다.

▲ 25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한국 갤럭시SⅢ 월드투어'에서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이 '갤럭시S3'를 공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 날 행사에 참석한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Ⅲ는 7월 중 글로벌 1000만대 판매 돌파가 예상된다"며 "이는 삼성 휴대폰 역사상 가장 빠르게 텐밀리언셀러가 되는 것으로 삼성 휴대폰의 새로운 신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가 7월까지 전 세계 147개국 302개 거래선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돼 판매량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간 중심'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갖춰

▲ 갤럭시S3 마블화이트.

'갤럭시S3'는 '스마트 스테이'는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는 '갤럭시S3'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 화면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별도로 화면을 터치할 필요가 없다. 화면을 보지 않으면 설정된 시간 후 자동으로 꺼진다.

총 1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문자 송수신 화면이나 통화목록 화면을 보다가 '갤럭시S3'를 귀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 주는 '스마트 얼러트', '갤럭시S3' 상단을 톡톡 두드리면 가장 최신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리스트를 보여 주는 '더블 탭 투 탑' 등이 대표적인 기능이다. 또한 음악이나 벨소리 등 소리가 나는 중에도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통화, 알람, 뮤직플레이어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화면은 '갤럭시S2' 대비 22% 커진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갤럭시S3'의 동영상 목록을 미리 보기로 보여 주는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 하나의 동영상을 12개의 챕터로 나누어 동시에 보여 주는 '챕터 프리뷰'도 지원한다.

▲ 갤럭시S3 페블블루

배터리 사용 시간도 늘렸다. '갤럭시S2'의 1650mAh 보다 훨씬 늘어난 21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800만 고화소 카메라에 20장 연속 촬영의 '버스트 샷', 가장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선정해주는 '베스트 포토', 얼굴 인식을 통해 바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버디 포토 쉐어' 등 카메라 기능도 강화했다.

컨텐츠 공유도 보다 쉽고 편리해졌다. '갤럭시S3' 사용자끼리는 별도의 통신망 접속 없이 NFC와 WiFi Direct를 통해 HD 영화 한 편(1GB)을 3분, MP3 음악 한 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는 'S 빔', 스마트 기기간 컨텐츠를 공유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컨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 등이 탑재됐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공유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동시에 시청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올쉐어 캐스트'도 향후 지원할 계획이다.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도 시선을 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리미엄 영화와 TV 시리즈 500여 편을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허브'를 '갤럭시S3'를 통해 최초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교육 포털 '러닝허브'를 비롯해 '게임허브', '리더스허브'와 함께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삼성앱스'와 '구글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S 서제스트', 체중, 혈압, 혈당 등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S 헬스'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3G 모델은 6월 25일부터, LTE 모델은 7월 중 출시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갤럭시S #월드투어 #스마트폰 #갤럭시S3 #갤S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