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교육 저지를 위한 발의안 PRE와 Class Act 중 PRE가 지난 4월 16일 서명 운동이 마감됐지만 6월 11일까지로 서명 기간이 연장됐다. 원래 필요한 서명 수는 50만 4760 서명인데 서명 용지 오류, 서명자 이름 및 주소 오류, 서명 자체의 오류 등 당국이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되지 않은 무효 서명이 약 3만여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일전에 SB48 법안을 저지할 때에도 7천의 유효 서명이 모자라 결국 법안 반대 의견 자체가 묵살된 바 있다. 따라서 이번에 동성애 반대 단체들은 무효 서명이 발생할 시 법안 자체 폐기가 아닌 그만큼의 유효 서명을 다시 모아서 제출하겠다는 타협안에 당국과 합의한 바 있다.

이번 PRE의 경우 현재 3만 서명이 부족한 상태이지만 이 타협안에 의해 3만의 유효한 서명만 받아낸다면 정식 발의안으로 채택되고 주민투표에 부쳐진다. 이번 PRE 운동을 한인교계와 함께 주도한 Traditional Values for Next Generation의 한인대표 사라 김 사모는 “현재 한인들의 서명수가 2만4천으로 집계된다”며 “한인교회의 협력에 크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남가주 교협을 비롯한 한인교계는 2만 서명을 목표로 했었다. 김 사모는 “캘리포니아의 주류사회와 단체에 한인의 저력을 보여 준 계기”라고 자평했다.

김 사모는 “6월 11일까지 3만의 서명이 더 필요하다”며 “지금까지 거룩한 수고를 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3만 서명 확보를 위해 다시 한번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그녀는 “아직 서명을 안하신 분이 있다면 꼭 동참해 주시되, 서명을 이미 하신 분은 다시 또 서명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불법 서명으로 판명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참여 및 문의) 323-735-3000(교협), 323-404-3147(박세헌 목사), 주님세운교회(310-325-40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미국 #남가주 #동성애 #PRE #동성애교육 #ClassAct #서명 #주님세운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