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의 전횡에 서울시민들이 뿔났다. 시민단체들이 지난 6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앞에서
©선민네트워크 제공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서울시장의 전횡에 서울시민들이 뿔났다. 시민단체들이 지난 6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앞에서 "대다수 서울시민 정서와 정치권입장 역행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동성애퀴어축제 옹호조장과 불통행정을 규탄한다"면서 기자회견을 가진 것이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건강한대한민국국민연대'(공동대표 길원평)와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상임위원장 강대봉), '탈동성애인권포럼'(상임대표 이요나) 등 4개 시민단체가 연합체를 구성해 임했다.

특히 이들은 성명서 말미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희망하는 정치인들은 대다수 국민들과 서울시민의 입장을 존중하여 동성애에 대한 입장과 동성애축제 서울광장 사용승인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 당당히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으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다음은 이들의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대다수 서울시민 정서와 정치권의 입장에 역행하는 박원순 시장의 동성애퀴어축제 옹호조장과 불통행정을 강력 규탄한다.

최근 우리사회에 동성애에 대한 찬반논란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으며 지난 대선 기간 후보자 TV토론회에서 국내 최초로 동성애 문제가 정치 쟁점화 되어 뜨거운 관심이 일어나기도 했다. 한국갤럽 2017년 여론조사에 따르면 우리국민들 가운데 동성혼 반대가 58% 찬성이 34%로 나타났듯이 대다수 국민들은 동성애를 반대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우리사회에 건전한 윤리 의식이 살아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9대 대선시기 각 정당 후보자들과 정당의 입장을 살펴보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TV 토론에서 동성애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었다. 또한 지난 4월 12일 열렸던 ‘19대 대선 기독교공공정책 발표회’(이하 발표회)에서 당을 대표해서 참석한 김진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동성애 동성혼 허용하는 법률을 제정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도 TV 토론회에서 동성애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으며 수차례 동성애축제에 대한 비판을 한 바 있다. 또한 안상수 의원은 발표회에서 ‘동성애, 동성혼 문제를 적극 반대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TV 토론회에서 동성애는 찬반의 사안이 아니라는 중립적 입장을 내놓았으나, 발표회에서 문병호 의원은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에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도 TV 토론회에서 ‘동성애 합법화에 반대한다’고 했으며, 발표회에서 이혜훈 의원은 동성혼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와 같이 대다수 국민들과 정의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들이 동성애와 동성혼에 대해 반대하는 상황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신이 소속된 더불어민주당의 입장과는 정반대로 동성애퀴어축제의 서울광장 사용을 3년 연속으로 승인함으로 국민들과 서울시민들의 뜻을 외면하는 불통행정을 저질렀다. 지난 메르스 사태시기 박 시장은 박근혜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면서 박근혜 정부는 국민들의 뜻을 외면하는 불통정부라며 강력한 비판을 했다. 그러나 자신은 정작 동성애퀴어축제에 대해서는 절대 다수의 서울시민의 뜻을 외면한 채 불통으로 일관하여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광장조례에는 분명 서울시장이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영리목적의 광고, 판매행위,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서울광장 사용자 준수사항’을 위반을 근거로 서울광장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시장은 그 동안 서울광장에서 불법적이고 혐오적인 음란행위들이 광범위하게 벌어졌음을 잘 알고도 시장의 권한을 방임하였다. 또한 서울광장에서의 동성애축제 허용은 동성애에 빠졌다가 탈출한 탈동성애자들과 그 가족들의 트라우마를 건드리며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인권유린 행위이기에 승인취소를 지속적으로 요청했으나 박 시장은 이를 무시하여 서울시민들과 탈동성애자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이에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과 서울시민들을 우롱하는 박원순 시장의 불통행정을 강력 규탄한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과 당의 방침과 정반대로 행하고 있는 박 시장에 대해 당 차원에서 분명한 입장을 밝혀서 국민들의 바람에 부응해야 할 것이다. 또한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희망하는 정치인들은 대다수 국민들과 서울시민의 입장을 존중하여 동성애에 대한 입장과 동성애축제 서울광장 사용승인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 당당히 유권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을 촉구한다.

2017년 7월 6일

건강한대한민국국민연대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탈동성애인권포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원순 #서울시청광장 #서울시 #동성애축제 #동성애 #퀴어축제 #건강한대한민국국민연대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탈동성애인권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