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차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는 인천순복음교회 본당의 모습.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제66차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는 인천순복음교회 본당의 모습. ©순복음신문 제공

[기독일보 조은식 기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이하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가 22~23일 제66차 정기총회를 인천순복음교회에서 개최한 가운데, 형제 교단인 기하성 서대문 측 등과의 통합을 위해 중간 역할을 해줄 '기하성 총연합회' 등을 구성해 함께 활동하며 교류하기로 했다.

지난 22일 기하성 서대문 측 총회(총회장 정동균 목사)는 제66차 정기총회를 열고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와의 통합을 결정했던 바 있다. 또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장 이영훈 목사에 따르면, 부산에서 총회를 개최한 기하성 광화문 측도 교단 통합을 제안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 신수동 측에 소속되어 있는 박성배 목사의 교비 횡령 재판과 총회연금재단 관련 재판 등 서대문 총회와 관련 재판이 마무리 되어야 행정적 교단 통합이 완전하게 이뤄질 수 있다고 밝히고, 먼저는 연합회를 통한 교류와 점진적인 통합을 제안했다.

결국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는 교단 통합을 원하는 형제 교단들과의 연합회를 통해 세미나 및 체육대회, 대사회적인 메시지로 한 목소리를 내는 것 등 교단 교류를 진행해 가며 통합의 걸림돌이 사라지게 되면 완전한 통합을 이루는 점진적인 방법을 결의했다.

총회에서는 총회장에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연임하고, ▶목사부총회장 이태근 목사(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김명현 목사(이천순복음교회) ▶장로부총회장 이영수 장로(여의도순복음교회) ▶서기 강인선 목사(순복음평화교회)▶재무 박형준 목사(순복음평택중앙교회)가 선임됐다.

또 총회장 이영훈 목사는 임명직 부총회장에 강영선 목사(일산순복음영산교회) 신덕수 목사(한일순복음교회) 최명우 목사(순복음강남교회) 김봉준 목사(아홉길사랑교회) 등을 임명하고 총회는 이를 인준했다. 이들은 선교와 교육 등 각 영역의 사역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교역자연금공제회 전임 이사장 등의 횡령으로 말미암아 거액 손실이 발생한 사건과 관련, 현재 총 사고금액 83억원 가운데 37억원이 회수됐고, 이자 20억원을 감안하면 모두 66억원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한다. 이에 이 총회장은 연금재단 손실액 회수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 총회장으로 연임된 이영훈 목사(맨 왼쪽).
기하성 여의도순복음 측 총회 총회장으로 연임된 이영훈 목사(맨 왼쪽). ©순복음신문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도순복음 #기하성 #기하성여의도순복음 #이영훈목사 #교단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