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사랑받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용서받고 용서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내어 맡깁니다. 기도하여 평안을 찾게 하옵소서. 시원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기도제목을 나의 기도제목으로 삼고 예수님처럼 기도합니다. 우리가 기도로 힘을 모아 희망을 찾게 하옵소서. 우리 앞에 희망이 있습니다. 낙심하지 말고 기도하여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희가 모두 하나 되게 하옵소서. 저희가 하나 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어 모두가 행복하게 하옵소서. 기도하는 것마다 응답되게 하옵소서. "기도하는 이 시간 주께 무릎 꿇고" 우리 모두 하나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처럼 기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삶은 기도의 삶이셨습니다. 예수님의 피땀으로 기도하신 그 기도가 우리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은 새벽에도 기도하셨습니다.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하게 하옵소서. 바쁘고 힘들수록 더 많이 기도하게 하옵소서. 저의 사명이 클수록 더 열심히 기도하게 하옵소서. 힘쓰고 애써 간절히 기도하게 하옵소서. 고뇌에 차 땀이 핏방울같이 되어서 땅에 떨어지기까지 간절하게 기도하고 싶습니다. 예수님이 하신 기도를 따라서 저도 살고, 우리가 다 살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뜻대로 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여 주옵소서. 내 생각과 의지를 주장하지 말게 하옵소서. 예수님같이 철저하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은, 내게 주신 사람을 내가 한 사람도 잃어버리지 않고, 마지막 날에 모두 살리는 일이다."(요6:39) 천국을 버리고 이 땅에, 가난하고 병들고 고통 받고 어려운 이 세상에 오셔서 가난하시고 멸시천대를 다 받으셨습니까? 죽기까지 하셨습니까? 주님께서는 주님을 보내신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고 하늘에서 내려오셨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같이 아버지의 뜻을 따라 그대로 살고 그대로 죽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가지신 그 신뢰를, 그 사랑을 저도 지니게 하옵소서. 주님의 뜻을 알고, 주의 뜻을 따라가게 하옵소서. 말씀 중심으로 살고 주의 뜻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6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기도 #연요한칼럼 #연요한목사 #연요한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