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재단이 지난 11월 19일(토) 오후 3시 30분 워싱턴DC 소재 우래옥에서 전국총회를 개최하고, 제 7대 미주한인재단 전국 총회장에 박상원 전국 부회장(미주한인재단 LA 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박상원 신임 총회장은 " 미주한인재단의 전국 조직화와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를 전국화할 계획이며 미주한인의 정체성 확립과 미국에서 주인되기 운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며 ▲조직간 대화와 단합 ▲KAD 기념행사 주최 ▲미주한인 주인의식 운동 전개 ▲기금모금운동 전국 확산및 전국 조직 확대 ▲재정확보 및 재단위상제고 ▲그랜트를 받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 로 추진 ▲한민족 애국애족 운동과 애국선열의 정신을 선양하고 한인의 정체성 승계발전추구 ▲한글 교육및통일, 문화, 예술 ,체육등 기독교 공동체 사회로 발전추구 ▲미주한인재단 분담금 적극 권장 및 장학 위원회 활성화 등 총 16가지 공약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 7대 미주한인재단 전국 총회장 사업공약>
1. 미주한인재단 가족들의 대화와 만남을 위한 소통을 활발히 추진하고 한분 한분 서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보람찬 조직으로 활성화 하겠습니다.(조직간 대화와 단합)
2. 조직 확대를 전국으로 확산하고 각 지역재단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참여하고 활동실적을 기록하고 격려하는 생동하는 미주한인재단으로 솔선수범하겠습니다.(활동과 기록)
3. 한인재단 목적에 충실하는 단체로 거듭나고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하고 전국으로 확산시키며 성실히 발전하는 단체로 조직을 개편하겠습니다.(KAD기념행사 주최/주관)
4. 미주한인사회의 발전을 추구하고 미주한인의 정체성 제고 및 미주한인이 미국의 주인되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실천하겠습니다.(미주한인의 주인의식 운동 전개)
5. 미주한인재단 전국에서 그간 추진해온 사업을 승계하고 발전시키겠고 전임 전국회장및 전임 임원들의 예우와 친목을 더욱 돈독히하고 존경과 감사로 모시겠고 화기애애한 사랑의 조직으로 한인사회의 모범단체로 희생과 봉사로 헌신하겠습니다.(재단전통존중)
6. 미주한인재단 재정 자립도를 높이는 기금모금사업과 조직확대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기금모금운동 전국 확산및 전국 조직 확대)
7. 한미간 우호증진과 교류확대를 위해 노력하겠고 재외동포재단 및 유관기관의 재정지원을 효과적으로 유치하고 미주한인재단의위상을 높이겠습니다.(재정확보 및 재단위상제고)
8. 미주한인재단의 100년대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훌륭한 조직과 위대한 단체로 구축해 나가겠습니다.(역사와전통을 이어가는영원한 단체로 조직 개편)
9. 미주한인재단의 운영 합리화와 정상화를 위한 조직체계를 마련하고 Grant를 받을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Grant를 받아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 로 추진)
10. 미주한인재단의 임시총회와 전국총회의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내실화 하겠으며 재단 임원및 회원들의 교류와 교육을 추진하고 조직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조직교육)
11. 한인사회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대표적인 단체로 발전시키겠습니다.(대표 단체로 발전)
12. 한인의 정체성과 미국 이민자의 삶과 행복증진에 크게 기여하겠습니다.(한인사회기여)
13. 미국의 주인으로 삶과 모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미주한인의 전통을 구축하겠고 차세대에게 미주한인의 위대한 정체성을 승계발전시키는 운동을 전개해나가겠습니다.
(한민족 애국애족 운동과 애국선열의 정신을 선양하고 한인의 정체성 승계발전추구)
14. 미주한인재단의 발전과 가치를 위해 원로 선배님들과 동지들의 자문과 충고에 겸손한 자세로 경청하고 헌신봉사하겠습니다.(한인재단 지도자 모두에게 경의와 존경 실천)
15. 한민족의 문화와 교육이 살아있는 현장으로 사랑을 실천하고 감사와 기쁨으로 봉사하는 단체로 조직을 개편하겠습니다.(한글 교육및통일, 문화, 예술 ,체육등 기독교 공동체 사회로 발전추구 )
16. 전국 총회장 분담금 $10,000.00를 포함하여 장학기금으로 별도 기금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미주한인재단 분담금 적극 권장 및 장학 위원회 활성화)

<박상원 신임 전국총회장 경력>
흥사단 통상단우
시민연맹(LOKA-USA) 전국이사
해외한인무역인협회 남가주 부이사장
미주한인이민 100주년 기념사업회 남가주 사무총장
미주한인의 날 위원회 사무총장(2003년 KAD제정추진 실무책임)
미주한인재단-LA이사장(제4대)
미주한인재단-LA회장(제5대,제6대)
미주한인재단-전국 공동회장
미주한인재단-전국 부회장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orld-KICA)-미국 공동회장
미주한인운송협회 회장
박용만 기념재단 회장
독도지킴이 세계연합 부총재
미국 국가 방위군(USNDC) 민사참모
LA 민주평통 자문위원(제14기/ 제15기)
윌셔한인장로교회(Wilshire Korean Presbyterian Church, USA) 장로
나눔과 기쁨(Joy of Sharing) -미국 공동대표
Pico Union Neighborhood Council Member
Yuin University 경영대학 학장
Pacific States University(건국대학교) 재단이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미주한인재단 #박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