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이 이력서의 스펙으로 자리 잡으면서 공모전에 참가하려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고,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들의 욕구가 맞물리면서 그야말로 다양한 공모전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공모전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국토해양부 용산공원 조성추진기획단은 오는 21부터 12월 2일까지 ‘2011 용산공원 조성 인쇄 광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개인이나 3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미래를 지향하는 공원’, ‘국민과 함께하는 개방형 공원’ 등 용산공원의 긍정적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안이며, 결과발표는 내달 9일이다.

대상에게는 국토부장관상장 및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200만원 등이 주어진다. 접수는 용산공원 공모전 홈페이지(http://park-ad.co.kr)에서 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동영상, 애니메이션, 플래시 활용 영상 등을 대상으로 ‘2011년 KRA UCC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이고, 출품규격은 30초에서 3분 이내이다. 공모 주제는 ‘말이 대한민국을 웃게 합니다.’, ‘두근두근 경마공원 산책’ 등의 4가지 주제 중 하나를 택하면 되고, 시상내역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내달 11일이다.

국립생물자원관에서는 오는 25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알리기 홍보문구 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제는 20자 내외의 국립생물자원관 홍보문구이며, 시상 내역은 우수상(2명)에 국립생물자원관장상 및 각 상금 50만원, 입선(10명)에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 등이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적정성, 파급효과, 창의성, 실용성 등이며, 참여방법은 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www.facebook.com/nibrbio)에 접속하여 댓글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내달 초 발표된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오는 28일까지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해커스 모바일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영어 교육 어플, 영어 교육 게임 어플, 게임 어플 총 3개 분야로, 주제는 ‘스마트한 영어 교육을 위한 모바일앱 아이디어’이다.

해커스상(대상)에 500만원, 최우수상에 200만원, 우수상에는 50만원을 지급하며, 수상자는 해커스 입사 지원 시 우대한다. 아이디어 접수는 해커스영어(www.Hackers.c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로만 가능하고, 逞 수상작 발표는 12월 말경 있을 예정이다.

원더풀소프트에서는 12월 26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개인 및 팀을 대상으로 ‘대학생 창의력 공모전’을 진행한다. 앱 프로그램, 앱 개발 아이디어, 앱 개발 기획, 사업전략 등의 응모 부문 중 하나를 택하면 되며, 자유주제이다.

최우수상에게는 장학금 500만원을 시상하며, 우수상에게는 장학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접수는 원더풀소프트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사이트 엠비즈메이커 홈페이지(www.m-bizmaker.com)에서 하면 되며, 결과발표는 내년 1월 12일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국토해양부 #한국마사회 #해커스교육그룹 #공모전 #원더풀소프트 #해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