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이 한국디자인경영협회(KODAS)와 중소기업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금을 지원키로 했다.

지난 23일 CJ오쇼핑 본사에서 우수 중기상품의 디자인 컨설팅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로 제공을 위한 '중소기업 후원 사업 설명회'가 개최됐다.

한국디자인경영협회 소속 21개 중소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 설명회는 CJ오쇼핑의 각 채널 별 MD들이 컨설팅을 해주고 홈쇼핑 거래의 특징 및 판매 노하우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CJ오쇼핑은 우수한 중소기업에게 품질관리 방법은 물론,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인에 강점을 둔 중기 상품개발 및 판매를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담당자와 CJ오쇼핑 MD를 1대 1로 매칭, 미팅시간을 확보해주는 등 상품 개발 및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디자인 경영을 적용한 기업과 우수 다자인 제품 등 차별화된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TV홈쇼핑, 인터넷, 카탈로그를 통해 국내/해외의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CJ오쇼핑에 론칭 후 일정 매출 금액까지 판매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CJ오쇼핑은 중소기업과의 공생발전을 위한 기금 5천만 원을 한국디자인경영협회에 기증했다. 기금은 중소기업이 디자인 경영 컨설팅을 위한 것으로, 상품 기술력은 있으나 디자인에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함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키우고 성장 동력 확보를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CJ오쇼핑이 추진중인 공생발전 프로그램 ‘지중해 프로젝트’를 통해 방송시간의 일부를 한국디자인협회와 제휴를 맺고 협회에 등록된 중소기업 상품을 방송한다.

CJ오쇼핑은 해당 중기 상품의 방송을 위해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을 부담하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중소기업에 돌아가게 된다.

우수 중소기업들은 자사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홈쇼핑 채널에 보다 손쉽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기금 전달 역시 ‘지중해 프로젝트’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CJ오쇼핑과의 공생발전을 이루기 위해 진행됐다.

CJ오쇼핑 대외협력팀 송하경 팀장은 “이번 중소기업 교육 및 기금 지원은 중기 상품의 경쟁력 확보와 판로 개척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시작됐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함으로써 중소기업과의 공생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CJ오쇼핑 #중소기업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