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물가∙고유가로 인한 경기 불황으로, 같은 제품이라도 보다 더 저렴하고 경제적인 것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교육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학위와 자격증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학점은행 기관부터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어학업체들까지, 50%를 할인한 통 큰 가격으로 수강생 몰이에 나서고 있다.
 
◆ 정철사이버, 수강료 50% ‘알뜰강의’

정철사이버가 반값 수강료로 단기간에 강의를 마칠 수 있는 ‘알뜰강의’를 선보였다. 경기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대학생들이나 집중적으로 빠르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추가 수업일수, 휴강, 장기연기, 마일리지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수강기간을 줄인 대신 수강료를 과감하게 절반으로 낮춘 경제적인 상품이다. ‘알뜰강의’ 대상강좌는 영어 말하기 대표 프로그램인 영어 엔진 기본 4,5,6단계이며, ‘수업일수 연장’, ‘장기연기 횟수 충전’ 등의 학습 케어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다.
 
◆ 온라인강의, MP3, 교재까지 1년 무제한 이용

어학전문 사이트 랭귀지타운은 영어와 일어, 중국어를 모두 함께 학습할 수 있는 MP3 강좌 1년 무제한 패키지를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3개 언어 모두 기초 회화부터 어휘, 문법, 독해까지 공부할 수 있으며, 파일로 교재를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 교재 비용이 없다. 총 1,082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17만2000원에서 50% 할인된 8만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동영상 강좌까지 수강할 수 있는 패키지도 있다. 영어의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토익, 회화, 문법 등을 고루 학습할 수 있는 ‘영어 풀패키지’도 50% 할인된 38만36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1년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20만원 이상 결제 시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CD, 팝송CD, 스피커, 요가DVD 등 총 12가지 사은품도 덤으로 받을 수 있다.
 
◆ YBM시사닷컴, 9월 23일, 30일 인기강의 50% 할인

YBM시사닷컴은 오는 23일, 30일 각각 인기 강의를 50% 할인해 제공하는 반값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날짜에 맞춰 외국어 이러닝 웹사이트 e4u.com의 인기강좌 중 하나를 할인 제공한다.
 
◆ 국내 최초 ‘1학점 당 5만원→2만 5천원’ 반값 등록금

반값 등록금이 전 국민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학점은행기관에서 유래 없이 1학점 당 2만5천원이라는 경제적인 등록금제를 선보인 교육원이 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온라인 자격취득 전문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이 그 주인공. 끝을 모르고 치솟는 학비 탓에 학업을 중단한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반값 등록금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2학기 3차 과정 등록 이벤트 기간내 수강 등록한 수강생에 한해 적용되며, 신청 과목수에 상관없이 전 과목 한 학점 당 2만 5천원의 수강료만 부담하면 된다. 이 밖에도 일정 과목 이상 수강 시 교안, 사회복지사 1급 동영상 강좌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 서점가에서도 절반가 혜택 풍성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반값 도서 구매전’을 연다. 11번가 내 도서 11번가를 통해 ‘반값 도서 구매전’을 연다. 초중고 참고서와 대학교재, 문학,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최대 50%까지 SK텔레콤 T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알라딘도 대학교재를 구매하고, 학기 종료 후 알라딘 중고샵에 되 팔면 구매 금액의 55%를 되돌려주는 예치금 보장서비스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교육업계 #정철사이버 #YBM시사닷컴 #랭귀지타운 #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