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식 유튜브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튜토리얼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18분짜이 이 영상은 각 기기의 세부 사양은 물론  관심을 모았던 갤럭시 기어와 스마트폰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등이 공개되어 있다. 스마트 와치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노트 3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14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에 대해서는 손글씨로 메모한 정보를 인식해 전화 걸기, 번호 저장, 지도 위치 찾기 등 다음 단계로 바로 연결해 주는 '액션 메모' 기능이다. 관심있는 콘텐츠를 웹ㆍ이미지ㆍ동영상 등 포맷에 제한없이 한 곳에 쉽고 편하게 S펜으로 스크랩할 수도 있는 기능 등이 설명되어 있다.

어느 화면에서나 필요할 때 바로 호출해 콘텐츠 종류에 상관없이 한 번에 찾아 주는 'S 파인더'나 필요한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펜 윈도우' 등 에어 커맨드 기능도 소개됐다.

갤럭시 기어는 '기어 매니저(Gear Manager)'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된 기어를 커스텀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갤럭시 기어만으로 전화 수ㆍ발신, 메시지ㆍ이메일ㆍ일정ㆍ알람ㆍ날씨 확인이 가능하다.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를 통해 음성 명령만으로도 전화 수ㆍ발신, 일정ㆍ날씨 확인, 알람 설정 등이 가능하다. 기어의 알림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이메일, 문자가 들어온 것을 확인한 후 스마트폰을 집어들면 스마트 릴레이가 활성화되면서 화면에 이메일, 문자 내용 전문이 나타난다.

시곗줄에 달린 190만화소 카메라의 메모그래퍼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사진과 짧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대화를 녹음하고 저장된 음성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음성 메모 기능도 유용하다.

기어는 1.63인치(4.14㎝) 디스플레이를 통해 10종류의 시계 화면을 제공하며 제트 블랙, 오트밀 베이지, 와일드 오렌지, 모카 그레이, 로즈 골드, 라임 그린의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갤럭시 노트 3'는 5.5형 갤럭시 노트Ⅱ 보다 큰 풀HD 슈퍼아몰레드 5.7형(144.3mm) 화면에 대용량 3,200mAh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두께는 8.3mm로 기존 모델 보다 더 얇아지고 무게는 168g으로 가벼워졌으며 3GB 램을 탑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