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에 안주하며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께서 본래 계획하신 삶을 살고 있는가?”라는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책, <반드시 이기는 인생>이 출간됐다. 저자 김원태 목사(수지 기쁨의교회 담임)는 이 책에서 독자들이 지금의 모습에 머무르지 않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본래의 잠재력과 영광을 회복하여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도록 도전한다.
이 책은 비전(Vision)과 열정(Passion)을 넘어 궁극적으로는 “반드시 이기는 삶(Wonderful Life)” 으로 초대한다. 저자는 “하나님은 우리가 초라하거나 가난한 실패자가 아닌, 반드시 승리하는 인생을 살기를 원하신다”고 단언한다. 이 책은 그저 “열심히 하라”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저자는 성경이야말로 가장 완벽한 인생사용 설명서라고 강조하며, 하나님이 설계하신 ‘반드시 이기는 삶’을 12단원의 구체적 원리와 훈련으로 안내한다.
12주, 인생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구체적 로드맵
<반드시 이기는 인생>의 가장 큰 강점은 실전적 훈련과 적용이다. 책은 12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원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한 과씩 읽을 수 있도록 5과로 나뉘어 있다. 이렇게 매주 한 단원씩 읽고 적용한다면 12주 후에는 삶의 변화가 반드시 일어날 것이라고 저자는 확신한다.
특히 각 단원 말미에는 ‘팁’을 통해 삶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을 제시한다. 저자는 “성경의 수많은 원리를 알고도 삶이 바뀌지 않는 것은 그 원리대로 살지 않기 때문”이라며, 단순한 감동을 넘어 실제적인 변화를 촉구한다.
평범함을 거부하라, 하나님의 능력은 당신의 잠재력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이렇게 외친다:“당신은 무능하지 않다. 당신에게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계신다. 당신은 초라하지 않다. 당신 안에는 하나님이 주신 독특한 달란트가 있다.”
저자는 인간이 자신의 생각으로 한계를 정하고 스스로를 가둔다고 말한다. 하지만 하나님은 인간이 고통, 스트레스, 두려움에 짓눌린 채 사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 저자는 “당신은 세계 최고의 장인이신 하나님의 걸작품” 이라며, “자신의 잠재력을 땅에 묻은 채 죽지 말고, 그 숨겨진 보물을 열정으로 풀어 놓으라”고 도전한다.
생각, 기도, 그리고 열정의 힘
<반드시 이기는 인생>은 이렇게 강조한다. “생각은 인생을 지배한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결과를, 부정적인 생각은 실패와 두려움을 낳는다. 또한 기도의 중요성도 역설한다. “비전을 품었는가? 그렇다면 끝까지 기도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언제나 정확하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하나님을 붙들고 담대히 나아가라 권한다. “하나님의 모든 능력이 당신의 잠재력이다.” 이 문장은 책의 전체 메시지를 요약한다. 인간의 능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지만,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 안에 있을 때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다는 것이다.
비전을 넘어 반드시 이기는 삶으로
이 책의 제목처럼, 저자는 독자들에게 단순히 ‘좋은 사람’, ‘훌륭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을 넘어서 “반드시 이기는 인생” 을 살라고 촉구한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우리의 과거가 어떠했든지 간에 우리는 미래를 향해 풍성한 비전을 품어야 한다. 오늘을 창조적으로 살고, 내일을 기대하라.”
추천 대상
<반드시 이기는 인생>은 ▲평범한 신앙생활을 뛰어넘어 진정한 승리의 삶을 살고 싶은 이들 ▲자신 안의 하나님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싶은 이들 ▲비전, 열정, 기도, 생각, 축제 등 삶의 모든 영역을 성경적 원리로 새롭게 정비하고 싶은 이들 ▲자기계발적 훈련과 말씀 묵상을 병행하며 실제적인 변화를 갈망하는 이들에게 추전된다.
이 책은 선언한다. “당신의 한 번뿐인 인생, 하나님이 원래 계획하셨던 축제의 인생으로 살라.” 비전에서 멈추지 말고, 위대함을 넘어, 반드시 이기는 인생으로 나아가라고 초대한다.
<반드시 이기는 인생>은 지금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하나님의 시선으로 자신을 재발견하고 최고의 삶을 향해 전진하도록 도와주는 실천적이고도 영감 가득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