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파랑뜰 제1회 창업 특강 성료
100억 스타트업 만들기 특강 진행 사진.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 환동해지역혁신원 ‘파랑뜰’이 주최한 제1회 특별강연 ‘100억 스타트업 만들기’가 예비 창업자들과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강연은 창업과 혁신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한동대 심규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 실전 창업 전략과 투자 유치 노하우를 공유했다. 심 교수는 포스코 인재창조원과 지방자치단체 산하 창업투자 부문에서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메타아이스퀘어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맡고 있으며, 메타버스·AI·문화기획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창업 사례 분석으로 강연의 실효성을 높였다.

강연에서는 창업 실패를 줄이기 위한 전략적 접근, 투자 유치를 위한 실질적인 팁, 스타트업 성장 핵심 요소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실무 중심의 강연 내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특히 실제 사례 분석에서 큰 호응이 이어졌다.

한동대 파랑뜰 제1회 창업 특강 성료
심규진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특강을 진행한 심규진 교수는 “지역 주민들의 높은 열정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강의가 이루어져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는 개별 창업 아이템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1대1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환동해지역혁신원 ‘파랑뜰’은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특별 강연 시리즈를 연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기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혁신 플랫폼으로서 더욱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한동대학교 #한동대환동해지역혁신원 #파랑뜰 #100억스타트업만들기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