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크리스찬대학교가 조지아주에서 경영대학 승인을 받았다.   ©기독일보

조지아크리스찬대학(총장 김창환 목사)에서 19일(금), 조지아주 교육국(Georgia Nonpublic Post Secondary Education Commission)에서 나온 3명의 심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트 비짓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MBA 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학과설치를 승인 받았다.

학장에 김경일 박사를 위촉하고 준비를 시작해 2012년 4월 MBA 승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고 사이트 비짓을 기다려온 조지아크리스찬대학은 조지아주 교육국에서 세 번을 미룬 끝에 이번 방문으로 한번에 승인을 받게 된 점에 감사를 돌렸다.

조지아크리스찬대학 경영대학은 36학점제로 운영되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탁월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훈련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쓸 수 있는 경영기술을 배우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교재도 성경에 기반을 둔 경영원론서 등을 활용하고, 성경적 경영에 대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경영대학 학장 김경일 박사, 송희숙 교수, 김창환 총장   ©기독일보

학장 김경일 박사는 피츠버그대학에서 마케팅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펜주립대학, 샌프란시스코주립대학, 네바다주립대학 등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아프리카 탄자니아대학 경영대 학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 아카데믹 소사이어티 펠러우, 저널 오브 글로벌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선교사' 생활을 해본 만큼 성경적 경영원리와 경영 윤리 등을 강조하는 것이 조지아크리스찬대학 경영대학의 자랑이 될 것이라고 자신한 김경일 학장은 "앞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경영대학을 목표로 한국인으로서 중소기업을 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드리고 싶다. 또한 많은 목회자님들과 경영정책을 활용한 교회 성장의 방법을 나누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학장 김경일 박사를 필두로 송문호 교수(케이스웨스턴대학, 경제학 박사), 우미자 교수(조지아대학, 경영통계학 박사) 그리고 윤철구 교수(미시간대학, 인터네셔널 비지니스 박사) 등 유수한 교수들이 경영대학을 이끌어 가게 된다.

조지아크리스찬대학은 6789 Peachtree Ind. Blvd. Atlanta, GA. 30360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는 770-279-0507, 770-279-0650, Fax: 770-279-0308로 하면 된다. 웹주소는 www.GCUNIV.edu Email: webmaster@gcuniv.edu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조지아크리스찬대학 #김창환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