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이원섭 교수 2024 혁신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사진 오른쪽) 한동대 이원섭 교수가 2024 혁신 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계 부분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 ICT창업학부 이원섭 교수가 지난 27일 여의도 FKI 타워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 2024 혁신 리더 대상(Innovation Leader Awards) 시상식에서 교육계 부문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혁신리더대상은 매년 시사매거진 2580과 혁신리더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약 6개월간 심층 심사를 통해 수상자들을 선정하고 있다.

수상 소감을 전한 이원섭 교수는 “저출산·고령화·저성장·지역소멸·기후온난화·양극화 등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일 뿐 아니라 도전적이고 진취적이며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고 실제로 행동할 줄 아는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 방식을 혁신하고 ICT 교육과 청년 창업 분야에서 후진 양성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원섭 교수는 급변하는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민하고 센스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강의식 이론 교육을 과감하게 버리고 모든 수업에 각종 미디어 자료를 활용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based learning), 팀 역학(team dynamics) 기반의 경험적 수업 방식을 도입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항상 기민하게 시도하고 빠르게 문제를 부딪혀보는 접근방식과 여러 주체와의 협업과 소통을 통한 실질적인 문제 해결 역량 교육을 추구하며, 학생 주도적인 팀 운영 방식으로 매 학기 50개가 넘는 프로젝트 팀 및 창업팀들을 멘토링 해서 여러 성과들을 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한동대학교 #이원섭교수 #기독일보 #2024혁신리더대상시상식 #수상 #교육계부분국회의원상 #기독일보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