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2024년 시무예배
총회 신학교육부장 서순석 목사가 설교를 하고 있다. ©한일장신대 제공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는 3일 황기주기념채플에서 시무감사예배를 갖고 2024년 새해를 맞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예배에는 서순석 총회 신학교육부장을 비롯해 박남석 이사장과 이사진, 배성찬 총장과 교직원,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예배는 김은주 경건실천처장의 인도로, 김웅수 교무처장의 기도, 이사 이복생 목사(정읍새힘교회)의 색소폰 축주, 서순석 목사(총회 신학교육부장)의 설교와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벧엘의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서순석 목사는 “요즘 교회와 신학대가 위기라고 하는데 진정한 위기는 하나님을 못 만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못 받는 것”이라며 “위기 속에서 살아있는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의 말씀에 무릎 꿇고 의지할 때 변화가 가능하다”고 했다.

또 “한일장신대의 모든 구성원들이 소중한 일꾼을 양성하는 대학으로 부름받았다는 데에 감사해하며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모든 주권을 올려드려야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일장신대가 영적으로 변화되어 성령안에서 꽃피우고 열매맺는 아름다운 역사를 이루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인사말을 전한 배 총장은 “새해에는 모든 구성원들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한다”며 “지난날 믿음의 공동체였던 한일 구성원들에게 본의 아니게 아픔과 상처를 주게 돼 송구하다”고 했다.

아울러 “한일장신대가 제4창학의 비전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1년간 무보수 총장직을 수행하며 공동체 의견에 귀기울일 계획”이라며 “위기가 아닌 혁신과 변화를 통해 하나님과 함께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협력과 기도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예배 후에는 새 출발의 의미로 서순석 신학교육부장과 박이사장, 배총장이 타종하고, 새해 덕담과 오찬을 함께 나누며 건강과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일장신대 2024년 시무예배
타종 이후 기념 사진. ©한일장신대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일장신대 #한일장신대학교 #배성찬총장 #2024학년도시무예배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