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행사 참석자 단체 사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전 세계 어린이에게 선물상자와 복음을 전하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오기선)의 대규모 어린이 전도사역인 OCC선물상자가 연말의 특별한 봉사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흘에 걸쳐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개인 후원자 및 단체, 교회에서 보낸 OCC선물상자를 해외 선교지 어린이들에게 보내기 전 자원봉사자들의 검수작업을 통해 선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작업으로 OCC선물상자 사역에 매우 중요한 마지막 절차다. 행사는 검수작업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를 위한 다채롭고 즐거운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여 봉사활동의 기쁨을 더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히즈윌의 김동욱 전도사와 가수 범키의 미니 콘서트 사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특별히 심금을 울리는 찬양사역자 히즈윌의 김동욱 전도사와 찬양과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가수 범키의 미니 콘서트와 간증 나눔이 진행됐다. 가수 범키는 “하나님의 꿈을 꾸고 그 뜻을 따라 가기를 바란다”며 현장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만나교회 찬양사역자 우미쉘 목사가 행사에 참석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라잇나우미디어 대표 리키 김이 행사에 참석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이외에도 지난 9월부터 진행된 OCC선물상자 왓츠인마이박스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라잇나우미디어 대표 리키 김과 만나교회 찬양사역자 우미쉘 목사도 자리에 함께 해 진심 어린 기도로 마음을 전했으며 대표 영어 강사이자 방송인 크리스 존슨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벤트 홀에서는 초롱이와 하나님, 타이더, 선데이모닝 그레이스, 아베크듀, 리하레터, 아르예스튜디오 등 총 6명의 크리스찬 일러스트 작가가 참석하여 말씀이 담긴 다양한 굿즈를 선보였고, 포토 부스도 운영되어 자원봉사자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미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봉사를 신청한 약 500명의 자원봉사자는 4일간에 걸쳐 현지 어린이를 향한 사랑의 마음을 담아 24,768개의 선물상자를 세심하게 검수하며 귀한 손길로 해외선교에 큰 힘을 보탰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자원봉사자들이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올해 검수 작업에는 어린 시절 OCC선물상자 수혜자였던 몰도바 여학생과 12살에 몽골에서 OCC선물상자를 받았던 학생이 한국 유학생 신분으로 검수 작업에 직접 참여하여 큰 감동을 전하기도 했으며, 최근 수능을 마친 고등학생들도 SNS를 통해 봉사에 참여했고, 김해 및 의정부 등에서도 참여자들이 자원봉사에 동참했다.

7명의 청년들과 검수작업에 참여한 온누리 소망교회 청년부 민병권 목사는 “영아부 아이들과 청년부에서 50개의 박스를 직접 준비해줬고, 이렇게 청년들과 현장에 와서 OCC선물상자 검수봉사를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아름다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오기선 대표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OCC선물상자 사역에 참여해 주신 모든 교회, 단체 및 개인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선물상자를 받을 어린이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도를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올해 한국에서 모여 검수 된 OCC선물상자는 12월 중순에 부산항을 거쳐 몽골, 우크라이나로 전달되고, 인천항을 통해서는 필리핀으로 상자가 보내져 현지 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게 된다.

한편,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 하고 있으며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오기선대표 #작은선물로전하는굿뉴스 #OCC선물상자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