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가 6일부터 9일까지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대표 오기선)가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를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 첫 날인 6일에는 약 80명이 검수작업에 동참했고, 오전에만 720개의 검수작업을 완료했다.

검수작업은 해외배송 전 마지막 단계로, 연령대와 성별로 선물상자를 분류하여 수집된 선물상자 안에 금지물품(액체류, 전쟁관련 장난감, 중고물품, 음식 등)이 들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이후 테이핑 작업을 통해 검수작업을 완료한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검수작업 진행 사진. ©장지동 기자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검수작업 진행 사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한 담당자는 “오늘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행사는 올해 준비한 가장 큰 대규모 행사”라며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서 선물 상자를 검수하는 연말 행사이다. OCC 선물상자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수단으로서, 전국에서 많은 후원자와 교회와 단체들이 준비하여 보내주신다. 이것을 잘 검수하여 다시 포장을 하는 검수작업은 중요한 작업이기에 매년 전국에서 자원봉사들의 도움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올해는 약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오늘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거쳐 오실 예정”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은 검수작업과 함께 같이 기도하면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사역을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오는 7~8일에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가수 범키와 히즈윌의 미니 콘서트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함께 찬양하며 하나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오기선 대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인사말을 전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오기선 대표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복음을 전파하는 이 사역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며 “한국은 과거 해외선교사들을 통해 복음을 받아들여 성장하게 되었다. 이제는 그 사랑을 전하는 자리에 서게 되었고,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이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사랑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해외에 많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크게 확장시켜 주셨다”며 “오늘은 큰 행사의 첫날이다. 자원봉사자들의 검수작업을 거쳐 전달될 OCC 선물상자가 복음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주요 사역인 OCC 선물상자는 1993년에 전쟁으로 피폐해진 보스니아 어린이들을 위해 성탄절 선물을 보내 달라는 요청으로 시작됐으며 이제는 전 세계를 175개국을 누비는 대규모 어린이 전도사역이 됐고 현재까지 약 2억 개 이상의 선물상자가 모여 현지에 희망을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2020년부터 36개의 한국교회 및 단체 참여로 몽골, 필리핀으로 3,000개의 선물상자를 전달했으며 2022년에는 35,000개가 수집되며 10배 가까운 성장을 보였고, 교회 및 단체 참여도 올해 약 275여 곳을 넘기며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2023년 수집된 OCC선물상자는 우크라이나, 필리핀, 몽골에 전달된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자원봉사자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검수작업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SNS를 통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역을 알게 되었고,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참석하게 되었다”며 “봉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것을 통해 한 아이가 구원된다는 것도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존 참여(일러스트 굿즈, VR, 포토부스) 및 굿즈와 간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지동 기자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존 참여(일러스트 굿즈, VR, 포토부스) 및 굿즈와 간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혜택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선물상자와 함께 복음을 전한다. 행사 참여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 하고 있으며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이벤트존 포토부스 진행 사진. ©장지동 기자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작은 선물로 전하는 굿뉴스’ 자원봉사 행사
이벤트존 VR을 통해 OCC 선물상자가 현지에 전달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장지동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오기선대표 #작은선물로전하는굿뉴스 #스위스그랜드호텔컨벤션센터 #검수작업 #OCC선물상자 #오퍼레이션크리스마스차일드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