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는 길
도서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는 길」

하나님은 자녀가 된 그리스도인에게 원하시는 것은 이 세상을 두려워하거나 그 때문에 쩔쩔매는 패잔병과 같은 삶이 아니라 오직 승리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승리의 노래를 부르는 인생이다.

워렌 위어스비 작가는 이 책에서 어느 누구도 자신이 그것에서 예외라고 생각할 수 없도록 사탄이 펼치는 모든 종류의 공격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독자들이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는 길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책 속에서 “사탄이 첫 인간인 아담과 하와를 죄로 인도할 때 그는 하와의 마음을 공격했다. 이것은 고린도후서 11장 3절에 잘 나타나 있다. 왜 사탄은 우리의 마음을 공격하는 것일까? 그것은 마음이 하나님께서 우리와 만나시고 당신의 뜻을 드러내시는, 하나님의 형상이 나타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마음의 중요성을 축소시키는 일부 그리스도인들을 보면 안타깝다. 성경은 마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께서는 진리로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데 그 진리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사탄이 거짓으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우리의 삶 전체를 죄 가운데로 인도할 수 있게 된다. 바로 이것 때문에 사탄은 우리의 마음을 집중공격한다. 따라서 우리는 사탄의 공격으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방어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바울 사도는 무엇이든지 참되지 않은 것은 마음에 들어오지도 못하게 하라고 했다. 최근 들어 과학자들은 인간의 마음에 대해 흥미로운 사실들을 많이 발견하고 있다. 마치 컴퓨터처럼 인간의 마음은 사실과 인상들을 심지어 감정들까지도 저장했다가 몇 년 후에라도 그것들을 다시 불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은 기억이라는 통로를 통해 과거로 갈 수 있고, 상상이라는 통로를 통해 미래로도 갈 수 있다. 그리고 우리 마음의 생각은 감정과 의지에 영향을 미친다. 심리학자들은 ‘무엇을 생각하는가가 당신을 결정한다’라고 말한다. 사탄 또한 우리 마음이 갖고 있는 놀라운 힘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 마음을 사로잡으려고 애쓴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마음은 우리 전존재에 영향을 미친다. 나는 우리 시대의 ‘성공 심리학’이나 ‘치유 심리학’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마음의 태도가 건강과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인정한다”며 “만일 하와가 하나님 말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탄의 소리를 듣지 않았더라면 하나님의 말씀을 부인한 사탄의 계략에 빠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적전투 #도서출판프리셉트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