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강릉 정동진리 지역 마을을 중심으로 지난 12일부터 본격적인 침수주택 복구작업을 시작해서 나흘째 작업중이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스텝들이 정동진 지역에 태풍 ‘카눈’의 피해를 입은 침수주택 복구작업에 힘쓰고 있다. 지난 10일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관통한 6호 태풍 ‘카눈'이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친 강원도 피해지역에 급파 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스텝들은 미리 현장 점검을 실시 후 재난대응활동 계획을 수립했다고 최근 밝혔다.

강원도 시는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주택 침수 등 사유시설 892건과 공공시설 335건 등 모두 1,227건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스텝들이 정동진 지역에 태풍 피해를 입은 침수주택 복구작업에 힘쓰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이에 총 12명의 스텝들과 사마리안퍼스 미국 본부의 재난대응 전문가 2명으로 국내긴급구호 팀을 꾸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강릉 정동진리 지역 마을을 중심으로 지난 12일부터 본격적인 침수주택 복구작업을 시작해서 나흘째 작업중이며, 복구작업에 성결교단 정동진교회 목사님과 사모님도 합류했다.

작업활동으로는 침수된 물을 빼고 배수, 상수도 작동 점검 및 침수가구, 토사, 가전, 가구, 각종집기 등을 처리하는 등 피해복구에 혼신의 힘을 다해 보탰다. 그리고 이후에는 피해 주민에게 성경책을 건네고 같이 기도하는 시간을 갖으며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침수된 물을 빼고 배수, 상수도 작동 점검 및 침수가구, 토사, 가전, 가구, 각종집기 등을 처리하는 등 피해복구에 힘쓰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정동진리 지역에 53년 째 거주하는 72세 지역주민 배영희 어르신은 “서울에서 먼 곳까지 달려와서 자기 일처럼 돕는 젊은 스텝들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하루 아침에 집이 아들, 손주 방까지 엉망이 되고 집이 사라져 어떻게 살아야 하나 막막했는데 큰 위로가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프로젝트 디렉터 샘은 “태풍 카눈으로 많은 주민들이 피해를 봤는데 저희가 예수님의 손과 발이 되어 피해 지역에 작은 섬김이라도 전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자원봉사자 분들도 함께 복구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스텝 작업 사진.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재난 발생 시 스텝과 자원봉사자들을 파견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조속한 구호 활동과 복음을 전하기 위해 향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전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사마리안퍼스 #태풍카눈. #정동진 #침수주택 #복구작업 #재난대응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