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복된교회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 후원금 전달
부천복된교회가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 칠드런스하트프로젝트 후원금 천만 원을 전달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제공

대한예수교장로회 부천 복된교회(담임 박만호 목사)가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어린이 무료 심장병 수술 지원 사역인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후원금 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식은 지난 28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소재 부천복된교회에서 열렸으며, 이날 박만호 목사,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김현수 본부장, 서은영 시니어 매니저, 주재인 코디네이터, 조예나 스페셜리스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성도들의 감사헌금을 통해 모금된 천만 원 전액은 6월 초 진행될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만호 목사는 “성도님들의 귀한 손길로 모인 사랑나무 헌금을 복음을 알지 못하는 몽골 어린이의 수술과 사역에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현수 본부장은 “해외선교를 직접 가지 않아도 선교할 수 있는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동역해 주신 부천 복된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과 더불어 돌봄 교회와 돌봄 가정으로도 깊은 협력과 섬김을 약속한 부천복된교회는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로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전하는 사역의 원활한 진행에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는 올해로 한국에서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미국에서 시작되어왔으며, 이번에는 몽골의 12살 어린이 오기(Ogy)와 4살 어린이 후채(Huche)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두 어린이는 선천성 심장병을 가지고 있어 수술이 필요하다. 선천성 심장병은 태어날 때부터 심장이나 주변 혈관이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는 상태이다. 이 질환의 예후는 다양하며, 한국에서는 간단한 수술로 치료할 수 있지만 몽골에서는 심장병 수술을 수행할 전문기관이 없다.

프로젝트는 돌봄 교회와 돌봄 가정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술 과정 전반을 진행한다. 수술 후에도 어린이들의 회복을 위해 돌봄 가정은 돌봄 교회의 지원을 받게 된다. 돌봄 가정은 어린이들의 숙식과 교통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며, 돌봄교회는 중보자 역할을 수행하며 돌봄 가정과 협력하여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된다.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돌봄 교회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사마리안퍼스는 기독교 국제구호단체로, 지난 50년간 전 세계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영적, 물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1970년부터 전쟁, 빈곤, 자연재해, 질병, 기근의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우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캐나다, 영국, 호주 및 독일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17개국에 현장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사마리안퍼스는 의료선교, 식수위생사업, 생계지원, 긴급재난구호 등의 사역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사역을 함께 할 교회, 단체, 개인 후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홈페이지(https://samaritanspurse.or.kr/)에서 일시후원 및 정기후원도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마리안퍼스코리아 #부천복된교회 #후원금 #칠드런스하트프로젝트 #박만호목사 #크리스위크스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