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식 사진
지난 19일 아정네트웍스 스튜디오에서 ㈜아정네트웍스의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이 진행됐다. ©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인터넷가입서비스 및 렌탈 전문기업 ㈜아정네트웍스(대표이사 김민기)가 유튜브 광고 수익을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고 22일(월) 밝혔다.

19일(금) 아정네트웍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와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21년 설립된 ㈜아정네트웍스는 인터넷가입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정당통신과 렌탈 사업 아정당렌탈을 운영한다.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아정당(아주 많은 정보를 당신에게)’ 등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공정하고 유익한 정보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는 15.7만 명에 달한다.

 성금은 유튜브 채널 ‘아정당’의 광고 수익으로 조성해 의미를 더했다. 통신요금 및 가전제품 리뷰를 주로 다루는 ‘아정당’은 공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원칙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지만, 지난 3월 광고 제한으로 좋은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놓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삼성 갤럭시 A34 휴대폰 리뷰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다만 정보의 공정성이라는 구독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고비 전액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하며 나눔명문기업 334호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기 대표이사는 “이웃을 돕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소중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은 “그동안 ‘아정당’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알려왔기에 이렇게 뜻깊은 기부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아정네트웍스의 나눔 파트너로서 사랑의열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 출범한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하는 중견·중소기업 고액 기부자 모임이다. 2021년 ㈜퍼시스가 100호, 2022년 ㈜코젠바이오텍이 200호로 가입했으며, 같은 해 경동제약이 300호 회원으로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열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