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운영 업무협약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5일 오후 2시 오산문화스포츠센터 2층 공감터에서 오산시·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한신대 강성영 총장, 이권재 오산시장,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 및 관내 학교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고, 한신대 류승택 기획처장의 아트(ART) 코딩캠프에 대한 성과 공유회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박준석 교육장은 “교육청, 오산시, 한신대학교 뿐만 아니라 관내 거점교 및 교사지원단, 코딩·AI 전문가까지 연계한 교육공동체를 통해 내실있는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권재 오산시장은 “민선8기 오산시는 지난 7개월 동안 오산시 코딩·AI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초중고 코딩 교육과 오산형 AI 교육을 추진하는 등 코딩·AI 분야 교육을 강화해왔다”면서 “교육공동체 출범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오산시 학생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은 “한신대학교는 2023년 AI·SW 계열 전공을 신설하며 디지털 분야 선도 대학으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대학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코딩‧AI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 그리고 협업을 통해 계획을 세우고 성과를 내어 지역 발전과 함께 상생·협력·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길 바란다”고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오산 코딩·AI 교육공동체 사업에 관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코딩·AI교육 기반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코딩·AI 융복합도시로의 발전적 도약 지원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 및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신대는 지난 2022년 11월 21일 오산시와 ‘AI교육·공공데이터기반행정 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또 지난 12월에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방학 중 SW·AI 교육 캠프’ 운영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업무협약 #강성영총장 #오산코딩·AI교육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