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 ㈜바이오앱과 교육기부 업무협약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왼쪽)과 손은주 ㈜바이오앱 대표(오른쪽) 등 양 기관 관계자가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와 ㈜바이오앱(대표 손은주)이 지난 4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정숙희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장, 손은주 ㈜바이오앱 대표, 최보화 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기부 매칭 및 홍보 등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경상권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바이오 산업 및 백신에 대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청소년들의 생명 공학 분야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최도성 총장은 “㈜바이오앱이 제공하는 교육기부를 통해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경상권역의 학생들이 환경을 고려한 생명공학 기술과 백신에 대해 고민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손은주 대표는 “교육기부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한 식물그린백신 분야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잠재력 있는 인재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앱은 식물생명공학 기술을 활용해 환경을 보존하면서 동물과 인간의 건강까지 지키는 식물그린백신 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원헬스(One-health) 이념을 목표로 한다.

향후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지역단위의 교육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경상권(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의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기관 맞춤의 프로그램 개발과 프로그램에 적합한 수혜자 매칭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최도성총장 #(주)바이오앱 #손은주대표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