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교사 초청 간담회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이 학교 소개를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달 28일 오후 5시 화성시 호텔 푸르미르 사파이어홀에서 2023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한신대학교 교사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변종석 교무혁신처장, 류승택 기획처장, 최민성 학생복지처장, 이상헌 사무처장,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과 경기도 수원, 화성, 오산, 용인 등에 위치한 고등학교 교사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의 학교 소개, 한신대 입시 자문위원인 유성룡 1318대학진학연구소장의 ‘2023학년도 대학입시 경향 정보 및 진학지도 가이드’, 강호섭 입학사정관의 ‘2023학년도 한신대학교 수시모집의 특징과 지원 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한신대 수시모집 전형 중 ‘참인재교과면접전형’과 ‘참인재종합면접전형’, 그리고 올해부터 계열단위로 모집하는 ‘학생부교과우수자(Ⅰ,Ⅱ)전형’에 큰 관심을 가졌다. 또한 변화하고 있는 대입정책과 입시환경에 따른 고교현장 대응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지원배 입학·홍보본부장은 “매년 우수한 인재들을 한신대에 보내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부터 시행하는 모집단위 광역화를 통해 대학 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신대 교사 초청 간담회
강호섭 입학사정관이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강호섭 입학사정관은 2023학년도 수시모집 면접전형의 전공예약 모집과 학생부교과우수자전형의 계열 모집단위 변화를 강조하며, “다양한 전형의 특징 중 자신에게 강점이 있는 전형 요소를 찾아 지원 전략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신대는 고등학교 현장과 대학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상호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매년 고교 교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만에 개최됐다. 간담회는 입시 자문위원의 대입정책 및 입시제도에 대한 포괄적인 해설과 입학사정관의 수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한 안내 등이 진행됐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한신대 #강성영총장 #2023수시모집 #교사초청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