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도서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도서출판 예수전도단이 스티브 강 목사(미국 시카고 에버그린 커뮤니티 담임)의 신간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를 출간했다.

저자 스티브강 목사는 많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을 믿지만, 여전히 신앙생활에 활기가 없고 능력 없이 살아가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이 책을 집필했다. 성령의 역사를 몰라 그 능력을 맛보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성령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한 신앙의 원리를 성경적으로 풀어냈고, 성령에 대한 바른 성경적 이해가 바른 신앙생활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 증거 한다.

저자 스스로 먼저 경험하고 깨달은 성령의 능력을 우리에게 전하며, 성령님이 우리의 모든 영역을 지배하시도록 온전히 맡길 것을 강조한다.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바르게 이해할 때, 성령에 이끌려 사는 탁월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음을 설파하고 있다.

저자는 책 속에서 “성령님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자 안에 거하시며, 그들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이심을 믿어야 한다. 자신의 능력으로 무엇을 하려 하지 말고 성령님께서 일하시게 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진정으로 성령님께 이끌려 살며 성령님이 주시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했다.

그는 “살다 보면 누구나 어려운 일들을 만나게 된다. 이 일들은 절대 자신의 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그러나 잊지 말아야 한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도와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다. 세상 누구보다 우리를 가장 소중히 여기시기 때문이다. 우리를 돕기 위해 기다리시는 분, 우리는 그분의 도우심에 늘 민감해야 한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 앞엔 언제나 선택의 갈림길이 놓여있다. 육체의 소욕에 따라 죄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 것인가, 아니면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 것인가. 어떤 선택을 내리며 사느냐에 따라 삶의 열매는 완전히 다르다. 몇 가지의 은사를 받았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받은 은사의 숫자가 아니라 자신이 받은 은사를 얼마나 충성되게 사용하는가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실 때,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으로 공급하신다. 그 때문에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는 항상 충분하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사람에게도 사는 동안 여러 고난이 오기 마련이다. 이 세상은 부패하여 완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을 버려두지 않고, 그들 안에 거하시는 성령을 통해 연약한 부분을 도우신다”라고 했다.

저자는 이어 “‘내가 하나님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 드리고, 하나님은 나를 위해 무엇인가를 해주신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그리스도인다운 자세가 아니다. 계속해서 말하지만 성령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은 우리의 노력이나 헌신이 부족해서가 아니다. 문제는 자신이 오로지 자기 힘으로만 하려고 하는 것 때문이다”라고 했다.
그는 “‘나는 할 수 없지만, 성령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고백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자신의 약함을 고백하고 성령님의 능력을 시인할 때, 삶 가운데 놀라운 일이 펼쳐질 것이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 세상을 사는 동안 자신의 은사를 사랑으로 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성령과 개인적 관계를 맺으며 성령을 통해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야 한다. 성령과 끊임없이 대화하며 그의 인도하심을 받아 성령의 능력으로 그가 원하시는 것을 이뤄가야 한다. 이것이 진정 성령에 이끌려 사는 길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살다 보면 누구나 힘들고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된다. 그리스도인도 예외는 아니다.
그때 우리는 누구를, 무엇을 의지하는가? 혹시 여전히 자신의 힘과 능력만을 바라보며 변하지 않는 상황을 탓하지는 않는가? 그렇다면 기억해야 할 분명한 진리가 있다. 바로 성령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며, 지금 이 순간에도 열심히 뜨겁게 역사하신다는 사실이다. 그러니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니다”라고 했다.

한편, 스티브 강 목사는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트리니티 신학교에서 목회학으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헤브론 교회에서 영어부 목사로 목회를 시작하여 현재 시카고 에버그린 커뮤니티 담임목사, 4C Church Consulting 대표, 중부 개혁 장로회 신학교 교수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현대인의 삶을 바꾸는 설교>, <사명을 이루는 삶>, <그리스도인이여, 부자가 되라!>, <그리스도인이여, 성령에 이끌려 살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예수전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