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이 2022년 브랜드파워 NGO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월드비전이 2022년 브랜드파워 NGO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년 연속 NGO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월드비전은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소외된 아이들에 대해 지속적 관심을 촉구하며 ‘세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메시지의 ‘월드 이즈 원’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월드비전의 대표 친선 및 홍보대사 16인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그 외에도 10월에는 방송사와 협력하여 유튜브를 통해 120여개국에 ‘월드 이즈 원’ 콘서트를 생중계한 바 있다. 콘서트에는 영향력 있는 국내외 아티스트 총 24팀이 출연, 전 세계인이 하나되는 글로벌 콘서트로써 콘서트 영상 누적 조회수 261만회를 달성했다. 또한 콘서트에 앞서 MZ세대를 겨냥한 SNS 댄스 챌린지 등이 온라인에서 참여 가능한 새로운 언택트 기부 문화로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대면 캠페인이 어려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언택트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전 세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대국민 참여 캠페인들을 고민하고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1999년부터 24년째 이어지고 있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학계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자기관, 컨설팅 기관 등에서도 한국 시장에서의 기업 경영에 대한 전략적 의사 결정의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21년 10월 초부터 2022년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 간 서울특별시와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 남녀 1만 1,85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진행했다. 227개 산업군의 자세한 조사 결과는 KMA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월드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