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기독장교연합회
행사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가 박식순 신임 회장 ©ROTC기독장교연합회
대한민국 ROTC기독장교연합회(이하 R기연)가 지난 12일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177회 2월 조찬예배 및 제21대 박식순 회장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박식순 신임 회장은 “먼저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역대 중앙회장 주관으로 취임예배를 드리게 되어 더욱 감사하다”며 “R기연 전임 회장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로 R기연이 ROTC 중앙의 대표적인 직능단체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또한 “ROTC 후보생의 복음화와 북방선교를 통해 복음통일 비전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선교활동으로 민족 복음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인사했다.

이어 “국가에도 충성하고 국민에 봉사하며 하나 되는 ROTC가 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각계각층에서 국가와 사회를 선도하는 그룹, 예수 그리스도의 군사로서, 기독장교로서의 삶을 살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 회장의 아내인 군자대현교회 이희수 목사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ROTC기독장교연합회 발전을 위해 축복했다. 이 목사는 “군사역과 청년사역을 감당하는 ROTC기독장교연합회가 앞으로도 더욱 무궁한 발전과 함께 소원하는 바 대로 꿈과 계획을 펼쳐나가길 바란다”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교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축복했다.

한편, 예배는 차인태 회장(5기)의 인도에 따라 김병묵 회장(6기)의 대표기도, 진철훈 회장(14기)의 성경봉독, R기연 찬양단의 찬양, 이희수 목사(군자대현교회)의 ‘택한 자와 언약을 맺으시는 하나님’ 제하의 설교 순서로 진행됐다.

이희수 목사는 “하나님은 택한 사람과 언약을 맺으시는 분”이라며 “우리가 신앙생활하는 가운데 하나님과 내가 맺은 언약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인류의 첫 사람 아담과도 언약을 맺으셨다”며 “에덴동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과가 있는데 생명나무를 택할 때는 살지만 선악과를 택할 때는 정녕 죽는다고 말씀하셨다”고 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과의 언약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 생명나무를 택하는 자에게는 기쁨이 솟아오르고, 평안이 솟구쳐 오르며 모든 복이 넘치게 된다”며 “R기연도 하나님과의 언약을 지켜 축복받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ROTC기독장교연합회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ROTC기독장교연합회
이후 합심기도 시간에 이병권 회장(9기)이 ‘코로나 종식과 회복, 3월 9일 대선에서 바른 지도자를 세울 수 있도록, 후보생 복음화와 R기연 신우회 배가를 위하여, R기연 회원 건강증진과 성령충만을 위하여, 박식순 회장이 귀한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했다.

이후 윤문선 목사(13기)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으며 2부 행사는 조병후 R기연 직전 회장(15기)의 사회로 진행됐다. R기연의 주요 활동 영상 시청과 회장인사 및 R기연 뱃지 수여와 꽃다발 증정, 박식순 중앙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후 박규직 회장(1기)이 격려사를 전했고, ROTC중앙회 역대회장단을 소개했으며 양성전(19기) 초대동기회장이 박식순 회장에게 취임 축하패를 전달했다. 이어 신태영 사무총장(19기)이 광고했으며 조동관 중앙대회장(15기)이 ‘공동기도문’을 통해 기도했다. 행사는 김성이 목사(7기)의 기도로 마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