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켈리 로건(Cally Logan)'이 올 한해 당신이 영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말씀에 있어서의 성장

영적인 성장은 주님의 마음을 아는 것으로부터 나온다. 요한복음 1장 1절은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라고 말한다. 이 말씀은 성경 자체가 우리가 깊이 들어갈 수 있는 주님의 마음임을 알게 해준다. 

이는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대충 읽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더 잘 알고자 그 속에 깊이 뛰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히브리서 13장 8절은 주님께서 어제와 오늘, 내일이 동일하다고 말씀한다. 그러하셨던 주님이 당시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동일하게 같이 역사하실수 있으시다. 

나아가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마음을 통해 하나님의 진리와 역사하시는 방식을 알 수 있는지 전달해준다. 그러기에 성경을 빠르게 훑어보는 것이 아닌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드러내고자 하신 것이 아닌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드러내고 보여주시기 원하는 것을 말씀을 통해 흡수해가길 바란다. 매일마다 말씀을 보는 것을 통해 진리에 대한 당신의 눈이 열리고 이전에 보지 못했던 하나님의 계시를 알 수 있을 것이다.

2. 하나님을 영혼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라

하나님을 영혼 속 깊이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언제, 어디서인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이들은 아침에 구름 사이 속 해를 보며 하나님의 섭리를 느낄 수 있고, 어떤 이들은 숲 속에 바람과 함께 흔들리는 나무를 볼 때일수도 있다. 어떤 곳이든 간에 당신의 마음이 평온해지고 주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안식처를 찾길 바란다. 이러한 장소 가운데 하나님과의 시간을 보내며 깊은 관계가 구축되고 큰 영적인 성장이 일어날 수가 있다. 

성경에서도 모세는 시내 산이나 불타는 가시떨기 옆이었고, 세례 요한은 광야였다. 당신이 현재 세상 어디에 있던간에 주님의 은총과 선하심 가운데 거할 수 있는 장소를 최우선으로 삼으라. 그 곳이 바로 가장 역동적인 성장이 일어나고 가장 깊은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곳, 하늘과 땅이 만나는 곳이며, 영적 성장은 당신이 성령님과 함께 기도하고 묵상하는 그 거룩한 곳에서 일어난다. 

3. 영적인 교제를 하라

창세기 첫 장부터 하나님의 마음은 우리는 항상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서로 교감하고 교제하도록 창조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주위에 많은 크리스천이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경우 영적인 성장은 당신보다 더 성숙한 누군가로부터의 멘토링으로부터 생길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당신이 하나님과 깊이 연결되어 함께 삶을 영위하도록 하고, 당신의 주변사람들도 진정으로 하나님을 찾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전도서 4장에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 있음을 기억하라.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전 4:9) 

4. 지혜를 구하라

성경은 잠언 16장 16절에서 "지혜를 얻는 것이 금을 얻는 것보다 얼마나 나은고 명철을 얻는 것이 은을 얻는 것보다 더욱 나으니라" 고 말한다. 성경 속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든 또 당신이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를 통해서든 지혜는 많은 형태로 당신에게 임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신이 하는 일 가운데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주님께 간구하라. 언제나 주님께서는 당신이 기대하는 것 이상을 주시고자 준비하고 계심을 기억하라. 

5. 영적인 달란트를 키워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허락하신 여러 달란트가 있음을 기억하라. 당신은 이미 받은 그 달란트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공부하거나, 혹은 성장을 위해 더 많이 기도할 수도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하나님께선 우리가 그 분을 더 잘 알고 우리의 주변 이들을 축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러 영적인 달란트를 허락하셨음을 기억하라. 이 과정 가운데 당신이 어려움이 있다면 더욱 더 간절히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할 수 있길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