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참된 예배자를 찾으신다
©도서 「하나님은 참된 예배자를 찾으신다」

이 책을 저술하게 된 동기는 한국 교회를 바라보는 안타까운 마음에서다. 지난 2년 가까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몰고온 재앙으로 전 세계가 고통에 빠져있는 동안에, 한국 교회는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어느 날 필자의 강의실에 목회자들과 장로님, 권사님 등 몇 분이 찾아오셔서, 청강을 신청했다. 교회의 집회가 취소된 상황에서, 말씀이 갈급하여 찾아온 것이다. 대학원에 출석해서 직접 저자의 신학 강의를 들으면서, 그분들이 너무나 좋아하고 감동을 받았다고 하셨다. 몇 분은 지금도 계속 수업을 청강하고 있다. 이제라도, 우리는 예배로 모이는 일에 더욱 힘써야 한다. 부디 사탄의 간악한 계략에 넘어가지 말자. 초대 교회의 성도들처럼 어떤 박해와 고난 속에서도, 굳게 단합하자. 한 목소리로 깨어서 기도하고 열심을 다해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올려 드리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김재성 - 하나님은 참된 예배자를 찾으신다

인생이라 부르고 은혜라 기억하리라
©도서 「인생이라 부르고 은혜라 기억하리라」

이 책의 집필 목적은 단순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고,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살아도 된다'는 것을 한 번 더 알려 드리기 위함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나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도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살아도 된다'는 것을 다시 떠올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비록 폭풍 속에서 살고 있더라도 자신이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임을 다시 기억하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향한 수많은 은혜를 이곳저곳에 흩어 놓으셨습니다. 오늘도 그 은혜들이 조용히 여러분의 삶 속으로 찾아올 것입니다.

곽정빈 - 인생이라 부르고 은혜라 기억하리라

이단에 빠지는 사람들의 정서와 심리
©도서 「이단에 빠지는 사람들의 정서와 심리」

본서는 사람들이 이단에 빠지는 이유를 심리적인 문제로 풀어간다. 가장 사랑을 받아야 할 시기에 적절한 공급과 지지를 받지 못한 사람들이 그 공허감을 채우려는 자기 방어기제의 하나가 이단 및 종교 중독 현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저자는 자녀·타인에 대한 신앙교육이 억압·폭력·강요로 이뤄져선 안된다는 점과 그들에 대한 지지·신뢰·긍정·사랑의 힘이 바탕이 돼야 함을 강조한다. 또한 본서는 이단에 빠지는 것은 그 사람의 잘못이 아닌 정서적 아픔을 악용한 이단사이비의 부도덕한 포교 방법과 사기 수법 때문이라고 비판한다. 따라서 이단 탈퇴자들이 회복을 위해 노력할 때 비난·정죄하지 말고 과거의 아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충분히 지지·격려하라고 조언한다. 이단 탈퇴자들에게도 저자는 종교중독에서 벗어나 갈매기 조나단처럼 하늘로 비상하라고 응원하고 있다.

유연철 - 이단에 빠지는 사람들의 정서와 심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