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사이트 '바이블스터디툴즈(Biblestudytools)'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8가지 단계를 소개했다.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


1. 하나님과 동행하라

만약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먼저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그분과의 관계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 기독교는 단순한 종교라기보단 관계에 대한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다.

당신은 하나님에 대해서 단순하게 알아야 되는 것이 아니라 진정 그 분이 어떤 분인지 온 힘을 다해 알고자 해야 한다. 그러기에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보며 시간을 보내고, 기도를 하고, 성경공부에 참석하는 모든 기회를 통해 이러한 관계를 가장 잘 발전시킬 것이다. 당신의 삶에서 이러한 훈련을 계속 이어나갈 때 하나님께선 당신에게 그 분의 계획을 밝히기 위한 첫 걸음을 허락하실 것이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 3:5-6)

2.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 분의 뜻을 밝히시기 전에 먼저 당신은 그 분께서 당신이 하길 원하시는 것을 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계획을 준행하지 않을 것처럼 보인다면, 하나님께선 당신에게 그 분의 뜻을 쉽게 보여주지 않으실 것이다.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기꺼이 죽으셨듯이 당신 또한 기꺼이 주님을 위해 살아야 되지 않겠는가? 당신이 그 분의 뜻에 순복할 때 비로소 당신의 길을 인도하실 것임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 12:1-2)

3. 이미 하나님의 뜻이라고 알고 있는 것을 따르라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하지만 이미 그 분의 계획의 약 98%가 성경 말씀에 이미 묘사되어 있음을 간과하고 한다. 하나님께선 그 분의 의지와 계획에 대해 명확하시다. 

이미 당신이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 분의 뜻이라고 분명히 보여 주신 것을 따르지 않아왔다면 어찌하여 그 분이 앞으로 당신을 위해 계획하신 것을 계속 보여주시리라 생각하는가? 순종이 가장 중요한 첫 단계임을 기억하길 바란다.

4. 성경적이고 경건한 조언을 구하라 

하나님의 뜻을 찾는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당신의 삶에서 경건한 이들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에게 3-4명의 이러한 조언자들이 없다면, 바로 즉시 이런 사람들을 찾길 권고한다.

당신이 경건한 멘토들에게 둘러싸여 있길 선택한다면, 이를 통해 당신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분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있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면, 당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려는 스스로의 바램은 크게 줄어들 수 밖에 없을 것이다.

5.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주목하라

하나님께선 이 세상에서 특별한 역할을 부여하기 위해 당신을 창조하셨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당신만에게 의도하신 것을 완벽히 이루어낼 수 있는 그 외의 다른 사람들은 없음을 기억하라.

베드로 사도는 "각각 은사를 받은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 고 말한다 (벧전 4:10) 이처럼 하나님께선 우리 모두에게 우리만이 할수있는 특별한 사명을 수행하도록 하셨다. 

6. 하나님의 말씀하심을 청종하라

기도할 때 반드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실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져라. 메모지를 가지고 다니던 어떤 방식이든간에 당신이 말하는 것에 앞서 그 분의 말씀하심에 주목하라. 

7. 마음의 소리를 들으라

성령을 듣는 것 외에도 당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라.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행할 때 항상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게 된다. 즉 당신이 더욱 더 하나님을 가까이 하게될때 그 분은 당신이 성취하도록 부르심을 받은 당신의 소명을 이룰 수 있도록 역사하기 시작하신다.

8. 당신의 상황을 둘러보라

하나님은 종종 당신 삶에 대한 계획을 명백하게 보여주신다. 그리고 그 분은 또한 당신에게 보여지지 않는 일을 당신이 하는 것은 그 분의 계획하심이 아님을 알려주신다. 무엇보다 당신의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께선 우리가 하지 않기를 바라시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시기 위해 종종 문을 닫으시기도 하시고 때로는 문을 여시고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시는지 보여주기도 한다는 사실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당신 #하나님 # #8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