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한 번밖에 없는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고 싶어 한다. 특히 오늘 이 시대는 과거의 그 어느 때보다도 성공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과연 무엇이 진정한 성공이고 누가 성공한 사람인가? 성경이 말하는 성공이란 어떤 것인가를 고민하게 한다. 출세하는 것, 혹은 부자가 되는 것을 성공이라고 하면 예수 믿지 않는 사람들 중에 성공한 사람들이 더 많다. 그러나 성경이 말하는 성공은 세상이 말하는 성공과 차이가 있다. 세상이 말하는 성공은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말하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성공은 하나님 자녀가 하나님의 뜻대로 순종하여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것이다. 믿음은 하나님께로부터 오고, 신념은 자기로부터 온다. 그러므로 긍정의 힘이 신념에서 나왔다면 그 긍정의 힘은 결국 그를 망하게 하는 독이 될 것이다. 성경적인 성공의 힘은 긍정의 힘이 아니라 하나님께로부터 온 믿음이다.
김다니엘 - 성공의 힘
저는 새벽에 일어나 엎드려 기도하면 보통 한 시간 안에는 눈을 잘 뜨지 않습니다. 이미 오랫동안 굳어진 기도 습관입니다만, 새벽에 기도하는 체질이다 보니 낮이나 저녁에 기도하려면 오히려 시간이 잘 안 갑니다. 그래서 아침 시간을 놓쳐 버리면 기도에 실패할 확률이 거의 80퍼센트입니다. 물론 책상 앞에 앉아 잠깐씩 기도는 합니다. 그러나 제가 정말 원하는 바, 기도의 지성소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은혜를 체험하려면 아침 시간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모임 약속이 아침 여섯 시나 일곱 시인 경우, 참석을 꺼리게 됩니다. 대부분의 목사님들은 새벽기도 체질이어서 새벽 다섯 시에 나와 새벽기도를 한 뒤 모임에 참석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겐 그 시간이 기도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방해받는 게 너무나 싫습니다. 이 시간 제가 성경 말씀도 읽지 않고 기도에 대해서 서두를 꺼낸 이유는 그만큼 기도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35년간 사역하고 나서 드리는 이야기입니다.
옥한음 - 옥한음 목사가 목사에게 2
개혁주의는 은혜의 교리요 은혜의 신학입니다. 개혁주의는 하나님 중심적인 신앙입니다. 그래서 참된 개혁주의는 우리를 겸손하게 합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게 합니다. 선조들처럼 우리 자신이 얼마나 큰 죄인인지 깨닫게 될수록 그렇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가 아닌 것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를 사랑합니다. 정말이지 개혁주의 신학만큼 하나님을 영광스럽고 진실하게 보여주는 신학은 없다고 우리는 믿습니다. 우리는 개혁주의가 성경을 성경 그대로 보여준다고 믿습니다. 개혁주의는 빈곤하지 않고 풍성하며, 획일적이지 않으면서 통일성이 있습니다. 개혁주의는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개혁주의 자체는 사람들을 아프게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가장 의미 있고 교회를 가장 힘 있게 해왔던 개혁주의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 때문에 세상은 물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온갖 모욕을 당하고 있습니다.저는 우리의 불순종과 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 그리고 우리의 오만함이 그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개혁주의자들이 서 있는 현실부터 정직하게 보겠습니다.
한재술 - 개혁주의자의 회개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