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rch
기도 응답이 없을 때 기도하는 6가지 방법 ©처치리더스 캡처

12돌 교회를 섬기는 단 목사는 최근 처치리더스 닷컴에 '효과가 없을 때 기도하는 6가지 방법'이란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단 목사는 기고문에서 먼저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안다. 그분이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영원한 운명이 보장되어 있음을 안다. 그러나 당신은 은밀하고 조용히 "하나님이 지금 나와 함께 계시는가?"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어 "지적으로, 성경적으로는 그분이 계시다는 것을 알지만, 조용한 밤에는 항상 그렇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 때로는 그것이 리더의 삶이다. 아마도 당신은 병원에 당신이 아끼는 누군가가 있을 것이다"라며 "올 가을에 교회의 안정이 걱정되실 것이다. 당신은 우리가 국가로서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걱정할 수 있다. 개인의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당신은 책임을 지고, 돌보고, 기도한다. 하지만 때때로 당신의 기도가 벽에 부딪힌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기도가)작동하지 않는 것 같다. 기도가 잘 전달되고 있는가? 올바른 기도를 하고 있는가? 하나님이 무엇을 염두에 두고 계시는지 궁금하다. 당연하지만 여기에 위험이 있다. 당신의 기도가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할 때, 원수가 당신을 원하는 곳으로 데려간다. 낙심하고 사역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포기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도 있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야말로 항복하지 않을 때다. 계속 기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단 목사가 제시한 기도 응답이 이뤄지지 않을 때 기도하는 6가지 방법.

1. 하나님 앞에 정직하라

기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다면 염려와 진정한 감정에 대해 하나님께 정직하라. 그것이 힘든 시기와 영적 돌파구에서 기도의 시작이다.

하나님은 당신이 있는 곳에서 당신을 만나실 것이다. 당신은 압도당하고, 과로하고, 당황하고, 낙담할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의 정직함으로 당신을 만나실 것이다.

또는 사소한 일들이 많이 있을 수 있지만 누적 효과는 가차없기 때문에 지칠 수 있다. 예수님은 당신이 느끼는 것을 알고 계시다. 정직할 때 느끼는 방식으로 그분의 영과 연결된다. 당신은 여전히 ​​기도의 결과에 대해 궁금해할지 모르지만 그분이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것은 확실히 안다.

2. 당신이 옮겨야 할 산을 하나님께서 옮기실 수 있음을 믿으라

우리의 믿음이 도전받을 때가 있다. 우리는 기적을 위해 기도하지만 상황에 대한 우리의 인간적 해석이 우리의 믿음을 둔하게 하도록 내버려둔다.

인간의 상황은 실제이며 우리가 기도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경솔하거나 어리석게 기도해서는 안 되지만 여전히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신이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멈추는 순간, 신은 변하지 않는다. 그것은 당신이 기도하는 방법과 때때로 당신이 기도하는 경우를 바꾼다. 하나님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믿지 않는 것 사이의 협소한 공간에 갇히기 쉽다.

3. 더 큰 그림을 보여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라

우리 중에 누가 하나님의 마음을 알겠는가? 그러나 그분은 우리가 알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그분께 호소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때로는 크고 담대하게 기도할 때 내 기도가 억지라고 생각했지만, 그때 나는 "당신의 뜻이라면"을 포함시킨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내 기도는 하나님의 뜻과 일치해야 한다. 그분은 자신의 본성을 거스르실 수 없다. 그리고 왜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 다르게 기도해야 하는가?

그것을 염두에두고. "하나님, 당신의 뜻을 저에게 보여 주십시오"와 "예수님,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오"로 기도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두 가지 모두 나에게 잘 작용하고 당신에게도 마찬가지다.

요점은 우리가 어디로 인도하고 있는지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에 대한 더 나은 생각을 가질 때 우리의 기도에 더 많은 확신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비밀을 숨기지 않으시지만 우리는 종종 그분이 아시는 모든 것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래도 항상 조금 더 준비되어 있다. 그것을 위해 하나님께 물어보라.

4. 다른 사람의 믿음을 빌리라

제가 가장 좋아하고 영적으로 격려가 되는 이야기 중 하나는 우리의 창립 이야기인데 담임목사가 12돌 교회의 초기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초기 교회 개척은 힘들었다. 요컨대, 작동하지 않았다. 케빈(PK) 목사는 포기할 준비가 돼 있었다. 그는 그의 친구이자 교회의 담임목사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 목사는 그를 다시 돌아올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보냈다. 목사님은 "더 이상 믿음이 없으면 내 것을 빌리십시오"라고 대답했다.

웨인 슈미트 목사는 그 안에 하나님이 여전히 계시고 케빈과 함께 하신다고 믿었다. 그래서 PK는 그렇게 했다. 그는 웨인의 믿음을 "빌려" 1년 동안 그 믿음을 지켰다. 30년이 지난 지금, 우리 모두는 그가 그렇게 해서 매우 기쁘다.

누군가의 믿음을 잠시 빌릴 필요가 있는가? 그것은 당신의 기도 생활과 리더십에 근본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5. 과거의 기적을 회상하고 반성한다

내 기도가 효과가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 순간이나 계절이 오면 나는 이전의 기도 응답, 특히 기적을 생각한다. 하나님께서 친히 주시는 기도에 대한 응답은 모두 기적과 관련이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기적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하나님 없이는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이해나 능력으로도 불가능한 일을 말하는 것이다.

기적을 생각하면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시며 남편, 아버지, 지도자로서의 나의 소명과 역할에 온전히 참여하고 계시다는 사실이 생각난다.

6. 다른 사람과 함께 기도하라

당신이 전혀 알지 못했던, 그리고 아마도 당신이 만난 적이 없는 사람들이 당신을 대신해 들어 올린 기도에 대해 궁금해 한 적이 있는가? 그 생각은 그리스도의 몸의 권능에 대해 저를 격려하고 제가 그 기도를 많이 받았을 것이라는 사실을 깊이 겸손하게 한다.

당신을 위해 기도하는 다른 사람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누군가 또는 소그룹과 함께 기도하는 것은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똑같이 강력하다.

그리스도의 몸이 두 명이든 스무 명이든 수백 명이든 물리적으로 같은 장소에서 함께 기도할 때 성령이 그 공간을 침범하고 그리스도 자신이 임재한다.

기도가 효과가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으면 누군가에게 함께 기도해 달라고 요청하라. 여러분의 기도가 함께 그 물리적 장소를 거룩한 땅으로 만든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