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목회와 설교자료: 한국교회강단
 ©도서 「2022 목회와 설교자료: 한국교회강단」

한국교회는 시대적 위기 앞에 교회 내부의 갈등과 교세 감소로 위축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사회로부터 신뢰를 점차 잃고 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예배로의 전환, 소그룹 모임 금지 등 축소되거나 중단되는 교회 사역으로 한국교회는 큰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이제 한국교회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일상생활을 하는 것을 준비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를 회복하고 새롭게 하는 것은 바로 복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능력으로 다시 새롭게 하셔서 세상으로 나아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실 것입니다.

정헌교 - 2022 목회와 설교자료: 한국교회강단

교회의 사회봉사 실천
 ©도서 「교회의 사회봉사 실천」

<교회의 사회봉사 실천: 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탈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 한국교회에 NGO로서의 포괄적인 기독교 사회봉사 단체가 생길 것을 희망하며 쓴 것이다. 국가 내의 교회들이 연합하여 디아코니아 사역을 추진하는 하나의 국가적 기구를 만든다면, 사회봉사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고 인적 재정적 자원이 낭비되지 않으므로, 더 효율적으로 이 일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이에 있어 필자는 이 책을 쓰며 세 가지의 문제에 골몰하였다. 기독교 NGO들이 사회봉사의 일을 왜 하여야 하며, 어떻게 하여야 하고,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의 문제다. 이 세 가지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필자는 7장으로 구성된 책을 만들었다.

노영상 - 교회의 사회봉사 실천

성경에서 배우는 재정
 ©도서 「성경에서 배우는 재정」

이 책에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관점에서 재정의 영역을 바라보는 것이다. 자기중심성을 가지고 재물을 바라보는 지금까지의 방식을 내려놓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돈에 대한 올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재정을 바라보는 관점(view point)에 따라서 생각과 행동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관점에는 틀(frame)이 필요한데 이 틀이 성경이다. 이 책은 돈, 재물, 재정에 대하여 성경적 관점으로 보고 그대로 행하기 위한 것이다. 세상의 재정원리가 아니라 하나님이 일하시는 재정시스템을 바로 알고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을 다 읽은 후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재정관에 대한 눈이 열리길 희망한다. 재정관이 바꾸어지면 재정이외의 다른 영역에서도 치유와 회복 평안이 임하게 될 것이다. 그 만큼 재정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이다.

이창규 - 성경에서 배우는 재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