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을 선택하다
 ©도서 「기쁨을 선택하다」

신앙을 하면서 예수님을 진실로 믿지만 마음에 기쁨이 없는지, 고난이나 어떤 상황이 닥쳤을 때 속절없이 흔들리는 성도들이 있다. 저자 제이미 라스무센 목사의 신간 <기쁨을 선택하다>은 이런 독자들을 대상으로 쓰여졌다. 이 책은 빌립보서 4장 8절에 나오는 8가지 단어를 깊이 다루고, 자꾸만 과녁을 벗어나려는 독자들의 생각을 다시 하나님의 생각에 조준하도록 도울 것이다.

저자는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문제에 부딪힌다. 이런 일이 닥쳤을 때 균형잡힌 사고를 하기란 쉽지 않다. 이내 마음이 흔들리고, 기쁨을 잃어버리고 만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혹은 그저 마음의 기쁨을 잃지 않기 위해서 인생의 성취를 위해 합리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도 말하지 않는다"라며 "하나님은 전혀 다른 목적과 결과로 이어지는 다른 '종류'의 사고에 더 관심이 있으시다. 이런 사고 방식은 삶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고, 우리를 더 큰 인격과 믿음,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 내적 만족으로 이끈다. 이런 사고야 말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에게 어울린다"라고 했다.

그는 이어 "기쁨이란 것은 감정의 문제지만, 사실 이 감점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우리의 생각이다. 그런데 우리 생각이 하나님의 사고방식이라는 과녁에 잘 조준되어 있지 않으면, 내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이라고 착각하거나 지나치게 긍정적으로 생각해서 현실에서 도피하거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부정하고 근심과 불안에 휩싸이게 된다"라며 "우리는 더 좋은 길로 나아갈 수 있다. 아무리 힘든 상황이 닥쳐도 그리스도인 다운 품위와 믿음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이는, 믿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약속해주신 것이기도 하다"라고 했다.

저자소개

저자 제이미 라스무센 목사는 <아웃리치> 지가 지난 10년간 규모와 성장을 기준으로 선정한 100대 교회에 늘 오르는 스코츠데일 성경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저서로는 <기쁨을 선택하다>, ,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도서출판디모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