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도서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우리는 모두 따뜻하고 안락한 날들과 곤핍하고 황무한 날들 사이를 오가며 하루하루를 살아 낸다. 그러나 우리가 삶을 생각하고 고민하며 의문을 품고 질문하는 것은 삶의 무게에 짓눌려 지쳐 있을 때다. '나에게 왜 이러한 고난과 위기가 찾아왔을까?', '하나님은 왜 나에게 이런 시기를 지나게 하실까?', '내게 닥친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할까?', '이 삶에 내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사랑과 용서, 의심과 믿음, 쉼과 죽음과 같이 개인이 일상에서 고민하는 주제에서 경건함과 종교, 정치 참여와 같은 사회적 관계에서 부딪치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늘 다양한 삶의 주제를 품고 살아간다. 그리고 그런 우리에게는 우리가 고민하는 문제와 주제에 대해 길을 제시해 줄 무언가가 필요하다.

김기현 -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복음과 영적 전쟁
 ©도서 「복음과 영적 전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통해 현세와 내세의 구원, 영육의 전인적인 구원을 누려야 합니다. 세상 학문이나 인본주의적인 노력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복음의 능력을 경험해야 합니다. 복음은 믿음의 출발이자 마침이며, 믿음의 원동력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깨닫는 만큼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인생을 누리고 천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복음을 만날 때 우리는 제 2의 인생을 살게 됩니다. 하나님은 복음을 통해 우리의 과거를 치료하시고 현재를 힘 있게 하시며 미래를 찬란하게 만드십니다. 복음으로 말미암아 영혼육 전인을 건강하게 하시고 복음을 통해 주어지는 기쁨과 즐거움을 맛보게 하십니다.

이순희 - 복음과 영적 전쟁

나의 길, 나의 천로역정
 ©도서 「나의 길, 나의 천로역정」

나의 인생에서 일하신 하나님의 이야기를 『나의 길, 나의 천로역정』에 담아내고 싶었다. 이 책을 읽는 분들에게 내가 믿는 하나님을 자랑하고 싶었다. 코로나19와 고난으로 움츠러든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바쁜 일상에서 잠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는 여유를 갖게 하고 싶었다. 특별히 이 책에는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을 만드는 동안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도우시고 인도하셨는지, 그 은혜의 현장을 집중해서 기록했다. 거친 파도처럼 고난이 나를 덮치려 할 때마다 하나님은 언제나 나와 함께하셨다. 천성을 향해 가는 길에서 우리는 부서지고 깨어지지만, 그 고난 가운데 하늘로부터 부어지는 은혜를 누리며 진정한 크리스천으로 다듬어져 간다.

최철규 - 나의 길, 나의 천로역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