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지도
인도 지도 ©mapswire

인도 동부 지역 모든 경찰서에 기독교인에 대한 감시와 개종 활동에 대해 보고하라는 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힌두 민족주의 지도자들이 기독교 공동체에 대한 폭력을 지지하는 반기독교 집회를 열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힌두 민족주의 정당인 인도인민당(Bharatiya Janata Party) 소속 지도자들을 포함해 5백여명이 참석한 집회가 지난 3일 차티스가르(Chhattisgarh) 주 바스타(Bastar) 지구에서 열렸다고 미국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가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인도인민당 회장인 아밋 사후는 이날 모인 군중들에게 “교회에서 사람들을 끌어내고 개종을 중단시키자”라며 바스타 지구를 ‘개종 자유 지역’(conversion free zone)으로 만들자고 촉구했다.

또 다른 주의 인도인민당 지도자인 루프 싱 만다비는 모임에서 “우리는 이 지역에서 개종에 참여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협할 것”이라며 “바스타 지구에서 선교 사역이 진행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개종을 막고 힌두교를 보호하겠다”라고 했다.

CP에 따르면 이 집회에는 예상보다 적은 숫자의 군중이 모였지만 이 지역에 거주하는 기독교인들 사이에 두려움을 퍼뜨렸다고 한다.

차티스가르 출신의 한 기독교 지도자는 “1만~1만2천명이 집회에 모일 것으로 예상했다. 매우 우려스러운 일이었지만 참석자는 5백명도 채 되지 않았다”라고 했다.

자그달푸르 지역의 한 목사는 “수적으로는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힌두 민족주의) 활동가들은 더 공격적으로 집회를 열 것이다. 특히 마을과 내부 장소에서 재개종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것이 그들의 계획이다. 우리는 이러한 지역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박해 사건에 대해 알지 못할 것이다. 오직 하나님만이 당신의 백성을 구원하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바스타 지역 일부에 위치한 수크마 지역 경찰청장은 최근 모든 경찰서에 공문을 보내 경찰관들에게 지역 내 기독교 공동체를 감시하고, 사기성이 있는 종교 개종을 경계하고, 적발시 기독교인에 대해 불리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다. ICC에 따르면 이같은 공문이 발송된 후, 수크마 지구에서 기독교인에 데하 협박, 위협, 폭행 등의 사건이 여러 차례 보고됐다고 한다.

인도는 힌두교인들이 전체 인구의 79.5%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독교인은 2.5%에 불과하다.

오픈도어의 2021년 세계감시목록(World Watch List)에 따르면 인도는 기독교 박해와 관련하여 전 세계에서 10번째로 최악의 국가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는 인도를 심각한 종교 자유 침해에 가담하거나 용인한 ‘특별 우려 국가’로 지정할 것을 미 국무부에 촉구했다.

인도복음주의연맹(Evangelical Fellowship of India)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에 145건의 기독교인에 대한 공격이 발생했으며 그 중 3건의 살인, 22건의 교회 파괴, 20건의 농촌지역 따돌림 또는 불매운동이 일어났다.

오픈도어즈가 지난해 발표한 ‘세계감시목록(World Watch List)’은 “현재 집권 여당(인도인민당)이 2014년 집권한 이후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및 차별 사건이 증가했으며, 힌두교 급진주의자들은 종종 아무 맥락 없이 기독교인을 공격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힌두 민족주의자들의 관점에서 인도인이 된다는 것은 힌두교인이 된다는 것이므로, 기독교를 포함한 다른 모든 신앙은 인도인이 아닌 것으로 간주된다”며 “힌두교 배경 또는 부족 종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이들은 가족과 지역사회로부터 극도의 박해를 받는다”고 덧붙였다.

인도 일부 주에는 개종 금지법이 수십 년 동안 시행되고 있지만 강제개종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기독교인은 없다고 CP는 전했다. 그러나 이러한 법률은 힌두 민족주의 단체가 강제 개종을 구실로 기독교인을 거짓 고발하고 공격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