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치워십
카우치워십 ©유튜브 영상 캡쳐

젊은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가 듬뿍 담긴 찬양 영상을 매달 꾸준히 올리고 있는 한동대학교 청년 워십팀 카우치 워십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첫 영상을 올리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16개의 영상을 올렸고 조회수도 30만, 27만, 11만회 등 경력에 비해 특별한 사랑을 받고 있다. 모든 음원에 영어를 사용하고 있어 온라인으로 글로벌한 워십팀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최근에 올린 “THE STAND & NO LONGER SLAVES” “멈출 수 없네”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UNDER THE BLOOD)” 등도 1만, 5.9만, 3.2만회 등 단기간에 비교적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고 있다.

카우치 워십팀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코로나 상황과 이제 지치다 못해 무기력해지고 있는 우리의 일상에 이 영상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했다.

또 위 3 곡 중에 첫 곡 소개에 대해서 “COUCH WORSHIP 이 새롭게 기획한 CCM 편곡 커버 프로젝트인 COUCH PLAYLIST 의 첫 리스트 ‘SAUL TO PAUL’ 의 첫 곡인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입니다. 사울에서 바울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의 삶을 통해 묵상하고자 하는 SALVATION, FAITH, ACTION 세가지 키워드로 기획한 이번 플레이리스트의 첫 주제인 SALVATION 을 함께 만나보시죠!”라고 했다.

댓글도 현재 94개, 337개, 176개가 달리면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Dongsun Lee) “찬양의 기쁨과 더불어 구원의 기쁨이 영상을 뚫고 느껴지네요! ㅎㅎ 새로운 스타일의 편곡이라서 더더욱 신선하네요! 굳굳~! :)”

(킹주부) ”독서실에서 듣다가 너무 신나서 소리 지를뻔했습니다. 수험생금지곡ㅎ”

(최나영) “소파 가운데 자리를 비워둔 건 예수님께서 함께 하심이고, 일렉기타 심장근처에 십자가가 눈에 먼저 들어오니 함께 하심을 더 느끼게 하네요! 언제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믿고 듣는 하나님의 에클레시아인 워십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카우치워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