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설계의 발견
 ©도서 「지적 설계의 발견」

도서출판 부흥과개혁사가 신간 <지적 설계의 발견>을 지난 1일 출간했다. 본 도서를 통해 독자들은 이 지적 설계의 과학 이론을 지지하는 생물학적 증거와 우주론적 증거를 제시한 종합 교과 과정의 한 부분을 알 수 있다. 또한, 저자는 이 책을 중학생부터 성인까지의 대상을 염에 두고 홈스쿨링이나 사립학교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쓰인 책이다.

이 책에서는 우주의 기원과 발달, 생물 복잡성의 기원, 보편적 공통 조상을 가리키는 화석 기록의 증거 및 지적 설계에 대한 광범위한 문화적 논쟁 등을 다룬다. 또한 저자는 독자들이 신학과 신앙이 철저히 배제된 상태에서 지적 설계 이론이 다른 과학 이론과 벌이는 과학 논쟁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저자소개

저자: 게리 켐퍼, 헬리 켐퍼, 케이시 러스킨

저자 게리 켐퍼는 학부 시절 적성 검사에서 과학적 분석이 특별히 뛰어나다는 결과를 얻었고, 19살에 항공 우주 시스템 분석가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과거에 지적 설계에 대해 회의적이었으나, 학계와 매체에서 잘못된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것을 깨닫고 지적 설계를 강력하게 지지하게 되었다.

공동 저자 헬리 켐퍼는 저자 게리 켐퍼의 아내이며 캘리포니아 주에서 오랫동안 홈스쿨링 교사로 일을 하면서 로스엔젤레스의 여러 홈스쿨링 교육 단체에서 생태학, 식물학 및 지적 설계 수업을 가르쳤다. 적절한 지적 설계 교과 과정을 찾지 못해 남편과 함께 본 도서의 초안을 작성했다.

공동 저자 케이스 러스킨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에서 지구과학 전공으로 이학사 및 이학 석사 학위를 받고, 샌디에이고 대학교에서 법학 전문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지적 설계를 홍보하는 디스커버리 연구소에서 연구 조정자로 일하면서 미국 내의 교육자들이 진화를 더 정확하게 가르치도록 도왔다. 지적 설계에 대해 공공장소에서 많은 강연을 했으며, 잡지와 책을 통해 지적 설계를 널리 소개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