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마지막 때가 다가오면 가짜 메시야가 나타나고 전쟁과 흉년이 빈번해지고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빛을 잃고 별이 떨어진다는 말씀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날과 그 시각은 아무도 모른다. 하늘의 천사들도 모르고,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이 아신다.”(마24:36) 노아의 때 홍수와 같이, 너희의 주인이 언제 올지 모르니 깨어 있어라. 사람의 아들도 너희가 생각지도 않을 때 올 것이다. 그러니 깨어서 준비하게 하옵소서. 예수께서는 날짜와 시간이 아니라 삶의 자세, 삶의 태도가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오늘을 사는 제 삶의 동기와 자세를 우선하여 중요하게 여기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오실 때가 언제 오더라도 그때를 위해서 깨어 준비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 마지막 때가 노아 홍수 시대와 같다고 하셨습니다. 노아와 그의 가족 말고는 아무도 홍수심판에 대해서 아무런 관심도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며 지냈습니다. 아주 평범한 일상사입니다. 그날에는 어둠의 행실, 죄악 된 행실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일상 또한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안일하게 평범한 일상에 빠지지 않게 하옵소서. 항상 깨어 준비하게 하옵소서. 한 사람은 데려가고 그렇지 못한 사람은 그대로 버려질 것입니다. 깨어서 준비한 사람에게는 구원의 날이고 그렇지 못한 사람에게는 무서운 심판의 날이 될 것입니다.

그날을 위해 도적을 지키는 파수꾼처럼 깨어 있게 하옵소서. 언제 올지 모를 그날을 위해 항상 깨어 있어야 합니다. “등 밝히고 너는 깨어 있어 주를 반겨 맞으라.” 마지막 날은 어둠 속에서 죄악 된 행실을 일삼는 사람에게 구원의 날이 될 수 없습니다. 이 땅에서 안일하고 평범한 삶에 만족하는 사람에게도 구원의 날이 될 수 없습니다. 죄악 된 어둠의 행실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안일한 삶에 빠지지 않고 항상 깨어 준비하게 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그래서 주님이 오시는 그때를 구원의 날로 맞이하겠습니다. 명심하겠습니다. 깨어 있겠습니다. 제가 생각하지도 않는 시각에 주님께서 오실 것이기 때문이다.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이 돋으면 여름이 가까이 온 줄을 압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76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