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한국 4월 랜선 청년 캠프 포스터
복음한국 4월 랜선 청년 캠프 포스터

복음한국이 지난 2월, 3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 랜선 수련회(캠프)를 오는 4월 6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 ‘복음한국TV’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수련회는 2017 가스펠싱어 우승자 이성신 찬양사역자가 찬양을, 유튜브 채널 ‘Hepbsibah Hepbsibah’를 운영 중인 임선주 집사가 말씀을 전하고, 복음한국 공동운영위원장 길원평 교수가 특별출연한다.

복음한국은 이번 캠프의 심볼 컬러는 노란색(FCFF1A), 파란색(00A2FF)으로 수련회 핵심 키워드는 ‘롤코족을★위하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롤코족(롤러코스터+족(族))’은 지난 3월에 열린 랜선 수련회의 키워드 중 하나였던 ‘피보팅(Pivoting)’과 함께 2021년 떠오르는 트렌드 마케팅 용어 중의 하나이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경계 사이에 속하고 있으면서 대체로 한참 유행에 민감할 때인 ‘MZ세대(1980년~2010년에 출생하여 밀레니얼(M) 세대 (혹은 Y세대) 내지 Z세대의 범위에 속한 사람들)’를 지칭하는 말이다.

이러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여 ‘롤코족’이라고 불리며, 그들이 추구하는 삶은 ‘롤코라이프(롤러코스터 + 라이프(Life))’라고 불린다.

변덕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이란 의미의 ‘롤코라이프’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기존의 시장 경제가 붕괴하고 평균적으로 재택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서 항상 대응해야 하는 시장의 일반적 변화를 의미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롤코라이프’를 추구하고 있는 ‘롤코족’의 성향 또한 매시마다 빠르게 변하고 있어 각 개개인의 속성을 쉽게 파악하기 어렵다. 그뿐 아니라 마치 롤러코스터에 탑승해 실컷 즐기다가 빠른 시간에 내려와서 다른 롤러코스터로 갈아타는 것처럼, 어느 한 유행을 취하다가 다른 유행으로 갈아타는 방식으로 트렌드를 빠르게 바꿔놓는 등 ‘롤코족’이 코로나19 시대에서 영향력이 상당히 큰 세대로써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복음한국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계속해서 바뀌어 가고 있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고 올해 2021년 유행하는 트렌드에 관심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며 “월별 복음한국 랜선 수련회를 통해 역마살(驛馬煞)처럼 떠돌아다니고 있는 이 MZ세대의 경향을 파악하고, 이들의 빠른 움직임에 대비하여 ‘빠른 생애사 전략’을 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수련회가 MZ세대, 즉 ‘롤코족’을 위한 콘텐츠로서 이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계속 모색하고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연구함으로써 믿음이 현저히 약해진 현재 시대를 아름답게 변화시키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복음한국은 “시대가 스마트하게 변화함에 따라 빅 데이터 프로세싱 등의 전략을 이용해 MZ세대가 요즘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토픽에 관하여 계속 연구해야 하는 상황 속에 있다”며 “이들의 가변적인 관심사를 계속 추적하고 다가올 미래의 시점에서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고자 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이해하여 그러한 결과물을 랜선 수련회에 반영시키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성경적 세계관으로 모든 세대를 믿음으로 연결하는 임무를 감당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 여전히 하나님과의 관계에 거리를 두고 있는 MZ세대, 즉 ‘롤코족’을 향해서 믿음을 끊임없이 공급하는 활력소로 거듭나겠다. 나아가 ‘MZ세대에서 모든 세대로’ 믿음이 다시 전달돼, 하나님과의 영적인 관계가 다시 가까워지기 위한 큰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참여교회는 서울 온누리교회 청년부, 대전 새로남교회 청년부, 포항 기쁨의교회 청년부, 대전 송촌교회 청년부, 울산 대영교회 청년부, 대전 제일교회 청년부, 광주 동명교회 청년부, 춘천 한마음교회 청년부, 수원 중앙침례교회 청년부, 제주 시편교회 청년부, 포천 제일교회 청년부, 순복음 춘천교회 청년부, 의정부 화평교회 청년부, 홍천 성은장로교회 청년부이다. 참여 청년단체는 차별금지법 반대 청년연대, 스위티스트, 참인권 청년연대, JYM, 그리스도의 계절, 센saint언니, The Truth, 주빛티비, 따보따보 등으로 계속해서 참여 모집 중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복음한국 #청년캠프 #온라인집회 #길원평 #임선주 #이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