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갤럽 여론조사 결과 많은 미국인들이 게이와 레즈비언의 입양과 상속 등의 다양한 권리에 대해 호의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나, 근소한 차이로 게이는 보이스카웃 리더가 될 수 없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11월 26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성인 1,01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1퍼센트는 게이와 레즈비언의 입양 권리에 찬성했다.

그러나 "미국의 보이스카웃은 게이 성인이 보이스카웃의 리더로 섬기는 것을 허락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52퍼센트가 게이들은 보이스카웃 리더로 섬길 수 없다고 답했고 42퍼센트는 섬길 수 있어야 한다고 답했다. 36퍼센트는 게이와 레즈비언의 입양에 대해 반대했다.

이 결과에는 당파적 차이가 두드러졌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60 퍼센트가 게이가 보이스카웃 리더로 봉사하는 데 찬성하고 75 퍼센트가 게이와 레즈비언의 입양에 찬성해 게이의 권리에 가장 우호적이었으며, 공화당 지지자들은 26퍼센트가 게이 보이스카웃 리더를 찬성하고 46퍼센트가 동성애자의 입양 권리를 지지해 이들의 권리에 대해 가장 반대되는 입장을 보였다. 무소속에서는 61퍼센트가 입양 권리를 지지했고, 40 퍼센트가 보이스카웃 리더가 되는 것을 지지했다.

갤럽 편집장 프랭크 뉴포트는, 보이스카웃에 대한 설문조사 질문이 부족했기 때문에 여론이 게이 리더에 대해 호의적인지, 적대적인지 말 할 수 없다고 알렸다. 또 그는 사설 기구가 그들의 리더십을 스스로 결정할 권한을 주는 것에 대해 응답자들이 찬성하는지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

지난 7월, 미국 보이스카웃은 게이가 멤버, 자원봉사자 혹은 리더가 되는 것을 금지하는 정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여론조사 결과, 미국인들이 동성애자의 재산 상속과 건강 보험 권리에 대해 강하게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8퍼센트가 상속권을 지지했고 77퍼센트가 게이 레즈비언의 동거 파트너나 배우자에 대한 건강보험 혜택을 지지했다. 비록 공화당은 이러한 권리에 대해 가장 적은 지지를 보였으나, 68 퍼센트와 61퍼센트가 각각 그 권리를 지지했다.

이와 동일한 설문조사에서, 53퍼센트가 동성 결혼의 합법화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여론조사의 오차 범위는 ±4 퍼센트포인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미국 #동성애자 # #동성애 #동성결혼 #게이 #레즈비언 #입양 #상속 #보이스카웃